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가톨릭대학교, 역곡고ㆍ심원고ㆍ상일고ㆍ소명여고 MOU 체결
미래사회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운영’
‘부천시 고등학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지구’ 추진 일환  
더부천 기사입력 2017-07-07 14:5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738

| AD |

부천 역곡고등학교(교장 왕명래)는 7일 글로벌 꿈터에서 미래사회를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지정하는 ‘부천시 고등학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지구’ 추진을 위한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가톨릭대학교 국제학부와 역곡고등학교ㆍ상일고등학교ㆍ소명여자고등학교ㆍ심원고등학교가 참여해 인적ㆍ물적 자원을 상호 연계하고 지원하기로 협약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등학교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정보 교환 ▲국제화 관련 진로ㆍ진학지도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등에 관한 공동 노력과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지원 및 업무에 대한 교류 협력 등이다.

왕명래 역곡고 교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과정 다양화, 특성화로 국제화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교육과정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세계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다양한 국제화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가톨릭대학교 국제학부 학장 김준석 교수는 “이번 부천시 고등학교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을 위한 업무협약은 고등학교와 지역 대학교가 함께 교육공동체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는 뜻깊은 협약”이라며 “앞으로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이 원활하고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차원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톨릭대 국제학부와 4개 고등학교는 상호 협력해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기반을 조성하고 세계를 향해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역곡고등학교 제공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교육 ‘고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지구’ 1년차 성과는?
가톨릭대학교, 역곡고ㆍ심원고ㆍ상일고ㆍ소명여고 MOU 체결
부천 “교육과정 특성화로 특목고보다 나은 일반고 만들기” 모색
부천교육지원청, ‘고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지구’ 학부모 설명회 개최
부천 일반고 전체 ‘학교별 교과중심 특성화 학교’ 지정 효과는?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 ㈜DN솔루션즈와 ‘부천대장 도..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부천시의회, 제280회 제2차 정례회 마..
· 부천시, ‘혹한기 이동노동자 한파 쉼..
· 부천시, 올해 첫 한파주의보에 수도계..
· 부천시, 공공부지 15곳에 전기차 급속..
· 부천시, 정기분 등록면허세 30억원 부..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