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제10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전원 교육부장관상 수상
경기도 대표 참가 초등 2명·중등 3명… 이중 언어교육 강화 결실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06 16:1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73

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 주최 ‘제10회 전국 이중언어말하기 대회’에서 참가 학생 전원이 입상했다고 6일 밝혔다.

다문화 학생의 이중 언어 강점 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는 17개 시·도교육청 대표 총 53명(초등 29명, 중등 24명)이 참가했다.

지난 9월 경기도 대회를 거쳐 선발된 5명의 학생들은 나의 학교생활과 진로 계획 등을 주제로, 한국어 발표에 이어 부모의 모국어(중국어, 일본어, 몽골어, 러시아어)로 이중 언어 말하기 실력을 뽐냈다.

대회 결과, 미래지향적 어린이 대사 역할의 포부를 밝힌 김리우(화성 예당초) 학생이 초등 부문 금상을, 민지현(안양 범계초)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중등 부문에서는 토르보양 보르테이(부천 중흥중), 얀가째리나(군포 흥진중) 학생이 은상을, 박기용(남양주 판곡중) 학생이 동상을 각각 수상해 참가 학생 전원이 3년 연속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중등부 은상을 수상한 얀가째리나 학생은 “이중 언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선생님 덕분에 자신감을 얻게 됐다”며 “오늘의 대회 참가 경험을 토대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듬체조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AD |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도는 전국에서 다문화 학생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다양한 이중 언어 재능을 가진 학생도 많다”며 “다문화 학생이 이중 언어 강점을 잘 살려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도교육청은 이중 언어교육 지원을 위해 ▲이중 언어 학습교 지정 ▲원어민 강사 지원 ▲이중 언어 프로그램 보급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 교육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입상한 학생은 LG다문화학교 언어 과정에서 2년간 전문적인 진로 지원 혜택을 받는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김문수, 11일 후보 등록 마쳐… “반드..
· 국민의힘 당원투표 ‘한덕수 후보 변경..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경기재도전학교’ 6개월 만에 40% 취..
· 경기도, ‘1인가구 기회 밥상’ 참가자..
·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 경기도, 6월 고양·안양에서 ‘AI 기반..
· 경기도 사회적경제 쇼핑몰 ‘공삼일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