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이날일 오전 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에서 김효재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을 만나 학교 미디어 교육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탸희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생들이 살아갈 디지털 미디어시대에 올바른 교육을 위해 미디어를 분별력 있게 활용하는 매체 소양교육, 디지털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 교원들에게 미디어에 대한 폭넓은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두가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AD |
경기도교육청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은 협약을 통해 전문성과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해 경기도 교육공동체의 능동적, 창의적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학교 미디어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 ▲학교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력풀 공유 및 교재 활용 협력, ▲학교 미디어교육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지원, ▲체계적인 미디어교육 사업 진행 등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이 열린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는 올해 3월 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미디어교육의 구심적 역할을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미디어교육 직속기관으로 신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