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부천시, 평생학습 열기 속 ‘세바시’ 강연회 성황리 개최
최재붕 교수·김경필 대표·나민애 교수·윤택 방송인
‘경계를 넘어 상생하는 내일… 더 나은 성장’ 주제 
더부천 기사입력 2024-11-08 11:3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17


위로부터 ‘세바시’ 강연자 최재붕 교수, 김경필 대표, 나민애 교수, 윤택 방송인.(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7일 송내어울마당 솔안아트홀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연회(이하 세바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 평생교육과에 따르면 이번 ‘세바시’ 강연회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경계를 넘어 상생하는 내일을 그리는 사람들의 더 나은 성장’이라는 주제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 개최했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는 인공지능(AI) 기술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며 “기술의 변화를 무작정 따라갈 것이 아니라 자기 삶에 맞게 활용하는 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연자인 머니트레이닝랩의 김경필 대표는 ‘돈이란 삶을 더 자유롭게 만드는 도구’라고 정의하고 자산 관리의 기본 원칙과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재테크 전략을 소개했다.
| AD |
세 번째 강연자인 서울대 나민애 교수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문해력 논란의 해결책으로 독서의 중요성을 다뤘다. 특히 “독서는 단순히 지식 축적을 넘어 개인의 내면을 키우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강력한 수단”이라고 강조하며 평생학습의 열기를 더했다.

마지막 강연자인 방송인 윤택 씨는 자신이 출연한 방송의 에피소드와 함께 자연 속 소소한 행복을 통해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가 좋은 학습 경험으로 남아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더욱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시민 성장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경기도와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시업’ 추진
부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13곳과 업무협약… 근거리 평생학습 확대
부천시, ‘학습반디 프로그램’ 학습자 3월 25일부터 선착순 모집
부천시, ‘2025년 평생학습대상(러닝스타) 공모전’ 개최
부천시, 제19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 프로그램 운영자 모집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4월 4일부터 제21대 대통령선거 예비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사무관계자 등..
·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 변호사 인력..
·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속 ‘저희 어..
· 경기도, ‘창설 제57주년 예비군의 날..
· 부천도시공사, ‘전자서명’ 확대로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