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는 그동안 중소기업 회원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재직 근로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연 40여 회의 무료 교육을 시행해 왔다.
올해에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상반기 교육을 중단했으나, 생활 속 방역 체계로 전환되면서 비대면 교육과 현장 교육을 병행해 시행하는 방향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2020년도 1기분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및 납부 실무교육’과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한 인사ㆍ노무관리 실무교육’을 시행한다.
현장 교육은 교육실 자리 배치를 최대한 멀리 간격을 유지하고, 소독과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 조치 이후에 실시하며, 선착순으로 신청한 최소한의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양일간 교육에는 각 20명이 참여하도록 했다.
비대면 교육은 현장 교육 때 시행한 강의 실황을 녹화해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부천상공회의소는 코로나19로 인해 인사ㆍ노무 관리에 애로를 호소하는 회원사를 돕기 위해 일대일 무료 상담도 실시하기로 했다.
일대일 상담은 오는 7월 2일과 7월 9일, 7월 15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시행된다.
| AD |
상담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동안 비대면 전화 상담으로 진행되며, 부천상공회의소로 접수하면 상담 시간을 확정한 후 공인노무사가 배정돼 상담을 진행한다.
부천상공회의소는 이번 일대일 전화 상담의 효과를 지켜본 후 상담 분야와 시간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관련 문의는 부천상의 회원사업팀(☎032-663-6601)으로 하면 된다.
김응래 사무국장은 “부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과 상담이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사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