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19일 오후 2시 부천상의 대강당에서 열린 ‘제52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네빈들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제공).
| AD |
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흠)는 19일 오후 2시 부천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제52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상공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부천상공회의소 주관 상공의 날 기념식에는 부천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하는 부천상공회의소 의원들을 비롯해 조용익 부천시장, 황진희·이재영 경기도의원, 김선화(의회운영위원장)·장해영(재정문화위원장)·곽내경(행정복지위원장) 부천시의원, 홍사우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장, 김영기 부천세무서장, 김주택 고용노동부 부천고용노동지청장 등 주요 기관단체장과 기업인 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공의 날은 지난 1973년 정부에서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3월 셋째 주 수요일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상공의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영진 박제성 대표이사, ㈜아이엔피 박병운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경기도지사상은 신영측기㈜ 고한종 대표이사, ㈜아이토크콜트롤즈 엄세용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부천시장상은 대영전열 윤태영 대표, ㈜카운텍 이부한 대표이사, ㈜레인보 김종우 대표이사, 에스피반도체통신㈜ 안태균 대표이사, ㈜세펙트 황민아 과장이 수상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삼진산업 오상근 대표이사, 시모스미디어텍㈜ 이요섭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상은 경인유화 박광용 대표, ㈜신영지티에스 서광진 대표이사, 케이쓰리네트웍스 박성진 대표, ㈜비트 강창우 실장이 수상했다.
시상이 끝난 후에는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과 조용익 부천시장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은 “그동안 우리는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끊임없는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각 기업을 성장시켰지만 현재의 상황은 경기 침체와 물가 인상 무역 분쟁 등 여러 복잡한 상황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라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모든 경제 주체가 함께 힘을 모아 하나씩 문제를 해결하여 힘찬 도약을 하자”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늘 어려웠지만 뭉치고 집중해서 지금까지 성장과 발전을 해왔으며 위기의 상황일수록 저력을 발휘해 왔다”며 “실패는 넘어졌을 때 그냥 있는 것이며, 다시 일어나는 것은 실패가 아닌 것처럼 기업인들이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여러 역할을 통해 다시 일어날 발판을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앞으로 부천시도 다시 뛸 수 있게 총력을 기울여 상공인, 근로자, 기업인 등 시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지속 가능한 도시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