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뉴타운 종합
원미 뉴타운
소사 뉴타운
고강 뉴타운
재개발ㆍ재건축
개발프로젝트
택지개발
보금자리주택
역세권 개발
아파트 리모델링
중ㆍ상동신도시
경인/부천 운하

탑배너

부천시, 뉴타운 사업시기 ‘구역별 조정’
전·월세 대란 역효과 우려… 기존 사업시기 조정
주민동의서 징구시기 조정… 사전 징구 일체 불허 
더부천 기사입력 2008-04-14 20: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443
| AD |
부천시는 원미·고강·소사지구 등 3개 뉴타운 내 촉진구역별로 사업 시행시기를 조정키로 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3개지구의 뉴타운개발사업을 한꺼번에 동시 다발적으로 시행할 경우 자칫 ‘전·월세 대란, 도심 공동화 현상’을 초래할 우려가 있어 단계별로 시차를 두고 사업을 추진진하기로 했다.

시가 뉴타운 내 촉진구역별 사업 시행시기를 조정키로 한 것은 원미·고강·소사지구가 동시에 개발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사회문제에 대한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는 여론에 따른 것이다.

특히 재정비촉진(뉴타운) 계획에 대한 주민 공람이 5월 중순으로 다가옴에 따라 일부 사적 단체 및 정비관리 업체가 기득권 확보와 국지적 이익을 위해 주민동의서를 사전 징구하는 등 관련된 민원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이같은 민원 발생으로 인해 앞으로 촉진구역이 많은 원미·소사지구의 사업이 지연되는 결과를 가져올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주민 몫으로 돌아가기 때문이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뉴타운 내 촉진구역별로 사업 시기 조정 기준을 마련, 적정량의 단계별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주민동의서 징구 시기도 함께 조정돼야 하는 관계로 사전에 징구되는 주민동의서는 일체 불허키로 했다.

시는 또 뉴타운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동의서 사전 징구와 관련된 민원 등 문제가 발생하는 촉진구역에 대해서는 다른 구역보다 후순위로 사업이 추진되도록 검토하는 등 강력 대처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부천시 뉴타운개발과 관계자는 “촉진계획 및 단계별 동의서 징구 방침이 확정될 때까지 일부 사적 단체나 업체들의 주장에 현혹되지 말고 불법적인 행위가 있을 경우에는 부천시 뉴타운 개발과(☎032-320-3148, 320-2628, 320- 2603)로 신고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성공적인 뉴타운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문의= 뉴타운개발과 ☎(032)320-3124.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뉴타운 원미6B구역 정비사업 사용비용 보조금 지급
부천시, 뉴타운 해제 후속대책 발표… 도시계획 규제 획기적 완화
부천시 뉴타운지구 모두 해제… 8월4일 고강뉴타운지구 해제
부천시, 7월7일 원미·소사 뉴타운지구 해제 고시
부천시, 원미·소사뉴타운 지구지정 해제 벽보 첩부
댓글쓰기 로그인

뉴타운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FC, 김포에 2-1로 이겨… 리그 3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부천시 자살예방센터, ‘어르신 마인드..
· 부천시, 초등학생 대상 ‘2025년 생태..
· 부천시 소사보건소, ‘어르신 만성질환..
· 부천시, ‘봄꽃 관광주간’ 무릉도원수..
· 부천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