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뉴타운 종합
원미 뉴타운
소사 뉴타운
고강 뉴타운
재개발ㆍ재건축
개발프로젝트
택지개발
보금자리주택
역세권 개발
아파트 리모델링
중ㆍ상동신도시
경인/부천 운하

탑배너

소사구 삼양중기 부지에 ‘삼양그룹 제2사옥’ 건립
소사본동 134번지… 9일 부천시와 양해각서 체결
소사뉴타운개발과 동시에 추진돼 활기 불어넣을듯 
더부천 기사입력 2008-09-09 22:4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156


△홍건표 부천시장(사진 왼쪽)과 삼양그룹 박종헌 대표가 9일 소사구 소사본동 134번지 삼양중기 부지에 삼양그룹 제2사옥을 건립키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삼양그룹(대표 박종헌)이 계열사인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 134번지 삼양중기 부지 4만3천698㎡에 ‘제2사옥’을 건립키로 하고 9일 부천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 삼양중기 부지는 소사 재정비촉진(뉴타운)지구에 포함돼 있어 업무복합시설로 건립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부천시는 삼양중기 부지에 들어설 삼양그룹 제2사옥의 업무복합시설은 경기도 도시재정비위원회 심의를 거쳐 소사뉴타운계획이 결정ㆍ고시되면 삼양그룹에서 세부 사업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삼양그룹 홍보실 관계자는 “구체적인 사옥 건립계획은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면서 “서울 종로5가에 있는 그룹 본사 외에 제2사옥을 건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는 삼양그룹은 매출 3조8천억원에 근로자 2천530명을 거느리고 있는 삼양그룹의 제2사옥이 소사구에 건립되면 세수 확충 및 고용창출 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AD |
특히 삼양중기 부지 내 삼양그룹 제2사옥 건립은 소사뉴타운개발에 따른 소사역세권의 랜드마크 빌딩 건립에도 상당한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부천시는 이에 앞서 소사역 부근에 70~80층 규모의 랜드마크형 건물 1개와 50층 규모 건물 2~3개가 들어설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소사역의 경우, 안산 원시역을 연결하는 23.1km구간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BTL)이 내년 하반기 착공되고, 소사역을 기점으로 고양 대곡역을 연결하는 복선철도 사업도 추진될 전망이어서 향후 환승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어서 소사뉴타운개발에 따른 ‘노른 자위’ 땅으로 떠오르고 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소사뉴타운지구 소사본12B구역 추진위 취소
부천시, 소사ㆍ원미뉴타운 시범지구 기반시설 추진
6천억 규모 심곡3B구역 시공사…삼성+대림 ‘컨소’ 선정 뉴타운
3천500억 규모 소사본5B구역 시공사, GSㆍSKㆍ코오롱 컨소 선정
새해 벽두 뉴타운 재개발 수주전 치열한 경쟁 예고
댓글쓰기 로그인

뉴타운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원도심 ‘미니뉴타운•역..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부천시 신중..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미시간에 간 이유..
· 부천도시공사, 국민권익위 ‘2025년 국..
· 부천오정경찰서,‘어린이 교통안전 캠..
· 부천공고 총동문회, 송내2동에 쌀 10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