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0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2025년 앙굴렘국제만화축제에서 ‘웹툰시대’ 기획전시 성황리 열려
앙굴렘 바쏘 뫼비우스관에서 1월 30일 개막
인기 웹툰 원작 작품들 8월 31일까지 전시 
더부천 기사입력 2025-02-03 15:0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94


세계 최대 출판만화 축제인 프랑스 앙굴렘국제만화축제에서 전시 중인 ‘웹툰시대’.(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최근 열린 프랑스 앙굴렘국제만화축제에서 앙굴렘시와 협력해 웹툰의 역사와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특징, 그리고 국제적 영향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웹툰시대’ 기획전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 문화정책과 문학창의도시팀에 따르면 ‘웹툰시대’ 기획전시는 지난 1월 30일 앙굴렘 바쏘 뫼비우스관에서 개막한 ▲정년이 ▲나 혼자만 레벨업 ▲이태원 클라쓰 ▲D.P 개의 날 ▲지옥 ▲스위트홈 ▲지금 우리 학교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웹툰 원작 작품들이 8월 31일까지 전시되며, 이들 웹툰은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해 세계 문화산업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전시는 유럽 만화 팬들에게 한국 웹툰의 독창적인 이야기와 예술적 성과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는 이번 전시를 통해 출판만화 중심지인 유럽 시장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웹툰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미디어들이 대중문화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며 문화현상으로 창출되는지를 깊이 탐구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는 2020년에 체결한 부천시-KOMACON-앙굴렘-CIBDI 4자 간 협약(MOU)을 실현하는 사례로, 웹툰을 매개로 한 문화적 협력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 AD |
자비에 본느퐁(Xavier Bonnefont) 앙굴렘시장은 이번 K-웹툰 전시 개막 축사에서 “앙굴렘은 만화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부천과 앙굴렘의 지속적인 우호 협력 관계를 이어가길 희망한다”며 “이번 전시는 K-웹툰의 매력을 전 세계에서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황승욱 부천시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전시는 유럽 최대 만화 축제에서 웹툰과 부천의 존재감을 세계에 알릴 절호의 기회”라며 “웹툰이 어떻게 영상화되고 글로벌 대중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문화와 창의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창의도시를 실현하고, 국제교류 협력을 강화해 뛰어난 문학 자원을 발굴해 세계적인 문화도시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2025년 우수 문화콘텐츠 기업’ 4월 22일까지 모집
부천시, 제2회 문화산업 유관기관 통합사업설명회 상황리 개최
부천시, 문화산업 유관기관 통합사업설명회 3월 18일 개최
경기도, 역대 최대 규모 ‘2024 경기국제웹툰페어’ 개막
부천시,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국제창의포럼’ 성료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2차 컷오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부천시,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 부천오정경찰서, ㈜마보와 관계성범죄..
· 한국만화박물관, 어린이날 맞아 5월 3..
· 경기도, ‘경기 재도전학교’ 1기 참가..
· 경기도, 어린이날 맞아 수원KT위즈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