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0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외국인주민 지원정책 강화’ 민관 협력체계 구축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실무협의회’ 개최
11개 유관기관 참여 지원정책·특수시책 공유
 
더부천 기사입력 2025-04-14 13:3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42


‘부천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실무협의회’.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10일 시청에서 ‘부천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실무협의회’를 열고 외국인주민 지원정책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시 여성다문화과에 따르면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실무협의회’는 부천시 여성다문화과와 관내 11개 외국인주민 지원 유관기관 실무담당자가 함께 참여하는 민관 협의체로, 외국인주민의 지역사회 정착과 안정적인 생활기반 마련을 목표로 구성됐다.

시는 협의회를 통해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현장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부천시의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주요 사업’ 4대 정책방향과 39개 세부사업을 공유하고, 외국인주민 관련 부천시 10개 부서의 외국인주민 지원사업 현황 및 참여 기관별 특수시책을 함께 공유히며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다.

협의회에 참석한 유시영 삼정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는 결혼이주민의 자립과 자기개발을 지원하는 ‘결심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보다 많은 결혼이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기관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박선미 부천원미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 경사는 외국인주민의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범죄예방 교육’ 사업을 안내하고, 유관기관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부천시는 올해부터 외국인주민 지원 전담팀을 기존 1개 팀에서 2개 팀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 AD |
시는 조직 확대를 통해 외국인주민 정책 추진 체계를 강화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인순 부천시 여성다문화과장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외국인주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는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변화하는 이주민 정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앞으로도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실무협의회’를 중심으로 외국인주민의 안정적인 생활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정착 기반 마련을 위한 민관 협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1차 컷오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경기도교육청, 초중통합운영학교 학교..
· 부천사 성곡동 복지감리교회, ‘다독다..
· 부천세종병원 간호사회, 소사치매안심..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PM) 공용 주..
· 부천시, 공무직 노동조합과 워크숍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