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경기도, 2020년 ‘제2회 독립야구단 경기도 리그’ 5월 8일 개막
연천 미라클ㆍ고양 위너스ㆍ파주 챌린저스ㆍ성남 맥파이스ㆍ용인 빠따형
5개팀 참여 오는 10월까지 팀당 46경기ㆍ결선리그 5경기 등 총 120경기 
더부천 기사입력 2020-05-06 14:0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687

경기도는 코로나19로 연기했던 2020년 ‘제2회 경기도 독립야구 리그’를 오는 8일 광주시 팀업캠퍼스에서 고양위너스와 연천미라클 경기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리그는 연천 미라클, 고양 위너스, 파주 챌린저스와 신규 창단된 성남 맥파이스, 용인 빠따형 등 5개팀 13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오는 10월까지 팀당 46경기씩 115경기와 결선리그 5경기 등 총 120경기를 치르게 된다.

결선리그는 프로야구의 플레이오프와 비슷한 것으로, 정규리그 2위와 3위가 결승진출전 2경기를 벌여 이 경기의 승자가 정규리그 1위 팀과 3전 2선승제 방식의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결승전을 펼치게 된다.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참가팀에는 출전 지원금과 경기용품이 지원되고, 선수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독립야구단과의 교류전, 국가대표팀과의 친선 경기, 10개 프로구단 등 국ㆍ내외 구단 관계자를 초청해 선수 선발 테스트(트라이아웃)를 개최할 계획이다.

경기도의 독립야구단 지원은 이재명 도지사의 공약으로, 이재명 지사는 “독립야구단 지원을 통해 프로야구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프로로 재도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경기도는 이들의 지원을 위해 제도권 밖의 독립야구단을 경기도체육회 종목단체인 경기도야구소프트볼협회(일반부)에 등록해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2019년 ‘제1회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를 전국 최초로 개최했다.

독립야구단은 프로야구 리그와는 상관없이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야구단으로, 주로 프로리그에 진출하지 못하거나 방출된 프로 선수들이 모여서 팀을 구성해 경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독랍야구단에서 뛰는 선수들의 최종 목표는 프로 진출이다.

지난해 첫 성과로 연천 미라클의 손호영 선수와 파주 챌린저스의 송윤주 선수가 프로구단인 LG트윈스와 한화이글스 1군에 각각 입단해 꿈을 이루기도 했다.

한편, 경기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5월 5일 개막한 KBO ‘코로나19 대응 통합 매뉴얼’에 준하는 ‘야구장 사용 지침’을 마련해 독립야구단 경기도 리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독립야구단 경기도 리그’ 홈페이지(바로 가기 클릭).

◇‘코로나-19’ 확산 방지 야구장 사용 지침서

△심판원은 마스크 장갑 착용, 기록원은 기록실 소독 작업 필수
△더그아웃 소독약 비치(감독 등 참석 인원 체크), 전원 마스크 착용
| AD |
△더그아웃에 비치된 소독약으로 모든 선수 손 소독 후 경기 진행
△야구장 출입 시 열감지 체크(의무)
△경기 전 배트에 소독약 처리 후 게임 진행
△수비시 포수, 1루수는 마스크 착용 원칙
△침 뱉는 행위, 공/배트에 침 묻히는 행위, 하이파이브 행위 금지 등.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60경기 중 36경기 진행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부천시, 작지만 강한기업 ‘부천강소..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경기도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근절..
· (사)부천생활폐기물수집·운반업협회,..
· 부천시사회복지사협회, ‘제19회 사회..
· 부천천문과학관, 4월 12~13일 ‘벚꽃축..
· 부천시, ‘경기도 인재개발 우수사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