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11월까지 열려… 8월 27일 개회식
41개 종목별 대회에 1만4천여명 생활체육 동호인들 참가
조용익 부천시장 “친목과 화합 다지는 한마당 축제 되길” 
더부천 기사입력 2023-08-28 15:5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791

| AD |

부천시는 지난 27일 부천체육관에서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설훈·김상희·김경협·유정주 국회의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송수봉 부천시체육회장을 비롯한 2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 종합 개회식’을 개최했다.

시 체육진흥과 생활체육팀에 따르면 개회식은 ‘부천시줄넘기협회 주니어시범단’, ‘신흥시장 난타동아리’의 식전 공연에 이어 윤인희 부천시시니어체육회 수석부회장, 안병일 부천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박봉엽 부천시체육회 부회장이 개회 선언을 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대회사에서 “원하든, 원하지 않든 장수하는 ‘강제 백세’의 시대가 된다고 하는데 부천시는 시민들이 쉽게, 언제,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일상에서 건강을 실천하는 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함께 땀흘린 선수들과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수봉 부천시체육회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참여 인원의 제한을 두었던 작년 대회와 달리 올해부터는 인원 제한 없이 생활체육 동호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만큼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멋진 대회를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3년 부천시장기 체육대회는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등 41개 종목에 1만4천여 명의 선수가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부천시 생활체육 대축제로 오는 11월까지 시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체육대회는 지난해에 비해 개최 종목이 9개나 늘어났으며, 코로나19 상황 완화로 인원수 제한이 없어져 생활체육 동호인 모두가 즐기는 체육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사무관계자 등..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사무관계자 등..
·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 변호사 인력..
· 김동연 경기도지사, SNS 속 ‘저희 어..
· 경기도, ‘창설 제57주년 예비군의 날..
· 부천도시공사, ‘전자서명’ 확대로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