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부천FC 안재준, 구단 최초 ‘영플레이어상’ 수상
23경기 출전 11득점 4도움 기록
리그 라운드별 베스트 6회 선정 
더부천 기사입력 2023-12-05 15:0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15


지난 4일 열린 ‘2023 하나원큐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K리그2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한 부천FC 안재준. | 사진= 부천FC 제공

프로축구 K리그2(2부리그) ‘부천FC1995’(부천시민 프로축구단, 이하 부천FC)의 대표 공격수 안재준이 지난 4일 잠실 롯데월드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 하나원큐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K리그2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

안재준은 이날 시상식에 K리그2 베스트11 공격수 부문과 K리그2 영플레이어상 후보로 참석했다.

올해 프로 데뷔 3년 차인 안재준은 올시즌 23경기에 출전해 11득점 4도움을 기록했다.

아시안게임 출전 등으로 지난해보다 1경기 적은 경기를 뛰었지만, 지난 시즌의 3배에 해당하는 공격포인트(2022시즌 4득점 1도움)를 기록하면서 팀내 득점, 도움, 공격포인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눈부신 성장을 보여주었다.

안재준은 특히 올시즌 시작 전 출정식에서 “등번호 숫자(11번)만큼 골을 넣겠다”’는 팬과의 약속을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세운 ‘구단 프로 최초 해트트릭(3골)’ 기록을 통해 지키면서 드라마 같은 이야기를 완성했다.

모두의 기대대로 안재준은 ‘2023 K리그2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

과거에도 부천FC 소속 선수가 영플레이어상 후보에 오른 적은 있지만,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재준은 ‘구단 최초 영플레이어상 수상’이라는 또 하나의 ‘최초’ 기록을 세웠다.

안재준은 수상 소감에서 팀 동료이자 큰 형뻘인 조수철 선수를 언급하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조수철은 안재준이 부상을 당하거나 어려움이 생겼을 때 늘 아낌없는 조언과 응원으로 큰 힘이 되어준 것으로 알려졌고, 안재준의 수상 소감에 조수철 또한 SNS로 화답했다.

| AD |
시상식이 끝난 뒤 안재준은 “먼저 영플레이어상을 받아 굉장히 영광이다. 계속해서 제게 많은 기회와 도움을 주신 이영민 감독님께 감사드린다”며 “영플레이어상은 좋은 동료들, 코칭스탭과 지원스탭, 그리고 팬 여러분들이 만들어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인생에 한 번뿐인 첫 번째 수상을 부천FC에서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 부천FC를 더 자랑스럽게 만들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안재준은 부천FC의 에이스(골게터)로 거듭난 올해를 발판 삼아 지금보다 더 만개할 2024시즌이 벌써부터 기대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FC, 서울 이렌드에 2-3 석패… 리그 3위
[코리아컵] 부천FC, 여주FC에 3-1 완승… 3라운드 진출
[코리아컵] 부천FC. 3월 23일 K3 여주FC와 2라운드 홈경기
부천FC, 안산에 3-1 완승, 시즌 3승… 리그 1위
부천FC, ‘장어나라’ 신관과 광고 후원 협약 체결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속보] 헌법재판소, 윤석열 대통령 탄..
· 경기도, ‘2040년 부천 도시기본계획’..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조용익 부천시장, 김지욱 인천지방조달..
· 박상현 경기도의원, “폐가전 재활용 ..
· 부천시, 요양병원 퇴원환자 지역사회 ..
· 부천시, 경기도와 ‘장애인 평생교육 ..
· 부천시 외국인주민 멘토단 ‘협심지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