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특별전 ‘계속된다: 39+1, 한국영화아카데미’ 마련
내년 40주년 맞는 KAFA 기념 특별 프로그램
한국 장르영화 감독들 장·단편 17편 상영
관객과의 대화·KAFA의 역할 등 토크 행사 
더부천 기사입력 2022-06-09 16:2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301


▲제26회 BIFAN 특별전 ‘계속된다: 39+1, 한국영화아카데미’ 상영작.
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남매의 집>(감독 조성희), <죄 많은 소녀>(감독 김의석), <들개>(감독 김정훈), <숲>(감독 엄태화).
[사진= BIFAN 제공]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는 영화제 기간(7월 7~17일)에 특별전 ‘계속된다: 39+1, 한국영화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내년 개교 40주년을 맞는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원장 조근식)의 행보를 기념하고 정리하는 일종의 예고편이 될 특별한 프로그램이라는 게 BIFAN의 설명이다.

한국영화아카데미(KAFA)는 지난 39년 동안 한국영화를 이끌어온 거장과 미래의 한국영화를 책임질 새로운 재능을 발굴해 왔고, 영화 현장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미래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증폭시키며 한국영화에 신선한 기운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해 왔다.

김의석·박기용·이정향·이현승·임상수·이재용·허진호·봉준호·장준환·김태용·민규동·홍지영·최동훈·부지영·윤성현·조성희·김의석·이옥섭 감독(이하 기수 순) 등을 배출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학교로 명성을 이어왔다.

이번 특별전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다채로운 면모 중에서도 장르적 시도와 성과에 주목한다. 상영작은 장·단편 17편이다.

‘클라이밍’(감독 김혜미). ‘죄 많은 소녀’(감독 김의석), ‘들개’(감독 김정훈), ‘소셜 포비아’(감독 홍석재), ‘수성못’(감독 유지영) 등 5편의 장편은 동시대적 정서와 고민을 장르를 통해 개성적으로 풀어냈다.

‘나의 작은 인형상자’(감독 정유미), ‘여고생이다’(감독 박지완), ‘남매의 집’(감독 조성희), ‘숲’(감독 엄태화), ‘주희’(감독 허정) 등 단편 12편은 역대 BIFAN 상영작으로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출신 감독들의 단초를 엿볼 수 있다.

영화제 기간에 ‘관객과의 대화’(GV)는 물론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감독들이 함께 자리해 제도권 밖, 대안적 영화 교육기관으로써 KAFA의 역할을 비롯한 한국영화의 오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 AD |
박지완·조성희·김의석·엄태화·허정 등 한국영화의 최전선에서 각자의 장르를 만들고 있는 감독들과 이들 작품에 출연한 류준열·박정민·변요한·전여빈 등 현재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얼굴들의 시작을 확인하는 흥미로운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BIFAN의 모은영 프로그래머는 “39년의 시간에 또 하나의 시간이 더해져 만들어질 40년 한국영화아카데미의 새로운 모습을 응원한다”면서 “2023년 본격적으로 진행될 40주년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첫걸음으로 이번 특별전을 마련했으며, 39+1, 미래의 재능을 만들어가는 한국영화아카데미(KAFA_의 시간이 앞으로 계속 이어지고 빛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22)는 ‘이상해도 괜찮아(Stay Strange)’라는 슬로건 아래 7월 7~17일까지 11일간 오프라인·온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로 열리며, 오는 6월 14일 부천과 서울에서 진행하는 기자회견을 통해 개막작·폐막작을 포함한 주요 상영작과 야심 차게 준비하는 거리축제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홈페이지(bifan.kr·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9대 후원회 110명 신규 임원 위촉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에 베우 장미희 위촉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출품작 1월 1일부터 공모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9대 후원회장에 정대성 ㈜대성전자통신 대표이사 취임
정대성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후원회장, 취임 기념 쌀 200포 기부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부천FC, 김포에 2-1로 이겨… 리그 3위..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경기도교육청, ‘경기학교예술창작소 ..
· 경기도, RE100 달성 위한 에너지 융자..
· 경기도, 도민 안전한 식생활 위해 식품..
· 경기도, ‘경기 더드림 서비스’ 발굴..
· 김동연 경기도지사, 탄핵 직후 해외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