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17회 PiFan, 영화·스타·공연 어우러져 ‘순항’
지하철 7호선 개통으로 관객 편의성 증대
44개국 229편 장르영화와 거리공연 선봬
오는 26일 폐막식… 27~28일 '피판 러쉬' 
더부천 기사입력 2013-07-24 15:43 l 강영백 기자 storm@teucheon.com 조회 7559


20~22일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갈라나이트

| AD |

제1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가 24일로 엿새째 한여름 영화축제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부천시내 곳곳에서는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 영화제는 긴 장마로 인해 간간이 장맛비가 내렸지만 영화 관람 및 야외 행사에 지장을 초래하지는 않아 ‘PiFan= 우중(雨中) 영화제’의 징크스에도 시달리지 않은 채 순항하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6시부터 부천체육관에서 진행된 화려한 레드카펫 행사에는 홍보대사 이현우·후지이 미나와 개막식 MC 신현준·소녀시대 수영을 비롯해 이병헌·전지현·박신혜 등 많은 배우들이 찾는 등 개막식에는 국내외 배우 등 영화인과 심사위원을 비롯해 4천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열렸고, 예매 1분40초만에 매진됐던 개막작 <더 콩그레스>도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18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PiFan 개막식/center>

또한 지난 21일 오후 7시30분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갈라나이트에는 상영작 <늑대가 양을 만났을 때>의 대만의 청춘스타 가진동과 허우 치얀 감독, 22일에는 상영작 <은밀하게 위대하게>에 출연한 홍보대사 이현우와 이채영, 장철수 감독, 원작가 HUN 등이 참석해 관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남의 시간을 가져 즐거움을 선사했다.
PiFan은 한여름의 영화축제답게 세계 44개국 229편의 다양한 장르영화 뿐만 아니라 부천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길거리 공연으로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소가 돼 주고 있다.

지난 19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피판 홀릭’에는 ‘10cm’와 ‘휴먼레이스’가 참여해 길거리 공연의 시작을 알렸으며, 앞으로도 PiFan의 오감만족 길거리 공연은 시청 잔디광장, 현대백화점 U-Plex 광장, 안중근공원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22일 갈라나이트에 참석한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팀. 왼쪽부터 장철수 감독, 웹툰 원작가 HUN(훈), 배우 이채영·이현우.

특히 지난해 10월 지하철 7호선의 연장 개통으로 올해 영화제부터는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에 거주하는 관객들이 PiFan 공식상영관과 행사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성이 증대됐다는 점이다.

PiFan을 찾은 관객들은 “지난해까지는 이동 수단이 한정돼 있어서 예매를 하고도 영화 상영시간에 촉박하게 이동해 힘들었지만, 올해는 지하철 7호선을 타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편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지하철 7호선 신중동~ 부천시청~ 상동~ 삼산체육관역을 이용하면 PiFan 상영관과 행사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그밖에 제17회 PiFan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pifan.com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만나볼 수 있다.


18일 열린 레드카펫 행사에서 부천시 문화예술 홍보대사로 전세계 비보이 40년 역사상 최초로 5대 메이저 대회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진조크루 멤버들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한편, 제1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2013)는 오는 28일까지 세계 44개국 229편(장편 134편, 단편 95편)을 부천시내 공식 상영관인 CGV소풍(구 프리머스), CGV 부천8, 롯데시네마 부천, 부천시청 대강당, 한국만화박물관 등에서 상영한다.

폐막식은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부천체육관에서 레드카펫 행사에 이어, 오후 7시 유일한 경쟁부문 ‘부천초이스’ 시상식을 폐막식에 이어 폐막작 <더 테러 라이브((The Terror Live)>(감독 김병우, 하정우 주연)을 상영한다.

27일과 28일 이틀간은 영화제 기간 중 가장 사랑받은 앙코르 작품을 상영하는 ‘포스트 페스티벌- 피판 러쉬(PiFan Rush)’가 이어진다.

제17회 PiFan 티켓은 심야 상영작은 1만2천원, 3D 상영작은 8천원, 일반 상영작은 6천원이며, 일반 상영작은 영화제 기간인 19~28일까지 현장 티켓부스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PiFan 공식 홈페이지(www.pifan.comㆍ바로 가기 클릭.


18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PiFan 개막식


제17회 PiFan 홍보대사 이현우와 후지이 미나


배우 이병헌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9대 후원회 110명 신규 임원 위촉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에 베우 장미희 위촉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출품작 1월 1일부터 공모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9대 후원회장에 정대성 ㈜대성전자통신 대표이사 취임
정대성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후원회장, 취임 기념 쌀 200포 기부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제49회 부천복사골예술제, 5월 2~5일 ..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경기도교육청, 공식 누리집 새롭게 단..
·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 산불 피해 복구..
· 부천시, 심곡본동 일대 음식물쓰레기 ..
· 부천시보건소, 봄철 진드기 매개 감염..
· 부천국제만화마켓(B-COM), ‘경기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