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만화ㆍ애니메이션의 미래 꿈나무인 전국 고교생들의 실력과 작품의 질을 향상시키고 애니메이션 관련학과로 대학에 입학하려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열리는 ‘전국 학생 만화ㆍ애니메이션대전’의 참가 대상은 전국 고교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황 표현 등 3개 부문이며,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입학 특전으로 전국 만화ㆍ애니메이션 관련학과 수시 입학 시 자격 및 가산점이 부여돼 대학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국 학생 만화ㆍ애니메이션대전은 현장에서 발표되는 주제를 듣고 참가자들이 실기 대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심사는 대학 담당교수들이 직접 담당하게 된다.
작품 접수는 5월2~26일(24:00)까지 미대입시사(엠굿) 홈페이지(www.mgood.co.kr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또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공동 주최로 열리는 ‘제18회 전국 학생 만화 공모전’ 작품도 오는 18일부터 5월19일(오후 5시 도착분)까지 접수받는다.
| AD |
참가 대상은 전국 중ㆍ고교 재학생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미대입시사(엠굿) 홈페이지(www.mgood.co.krㆍ바로 가기 클릭) 접수 후 (사)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사무국으로 작품을 우편 발송하면 된다.
본선 이상 수상작품은 2회에 걸쳐 전시회를 개최하며, 기타 문의는 BIAF 사무국(☎032-325-2061)로 하면 된다.
한편, 제17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2017)은 오는 10월20~24일까지 닷새동안 부천시청, CGV부천, 한국만화박물관, 메가박스 코엑스 일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