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환상영화학교의 강사진은 전세계의 저명한 영화산업 전문가 8명이 참여해 심층 강의와 멘토링을 통해 영화제작과 산업 전반에 걸친 핵심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환상영화학교 강사진들은 할리우드 장르영화의 저명한 프로듀서 샤키드 버렌슨(Shaked BERENSON)과 스타디움 미디어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미치 말론(Mitch MALLON), 할리우드 ‘링’ 시리즈와 ‘인비저블’의 프로듀서인 마이크 마카리(Mike MACARI), ‘핸콕’의 시나리오 작가 빈센트 응오(Vincent NGO), 하와이영화제 수석 프로그래머이자 프로듀서인 앤더슨 레(Anderson LE), 시네메이븐의 최고경영자인 탐 다비아(Tom DAVIA)와 영화투자사 아이반호의 프로덕션 및 개발부 수장으로 아시안 필름을 총괄하는 캐서린 리(Katherine LEE)가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공포영화의 대가로 불리는 믹 개리스(Mick GARRIS)의 마스터 클래스가 진행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AD |
믹 개리스는 안젤리나 졸리의 연출 데뷔작 ‘언브로큰’의 총괄 제작자이자 호러장르의 교과서로 불리는 TV시리즈 ‘마스터즈 오브 호러’를 연출 및 제작했으며, 스티븐 킹과 함께 다수의 작품을 작업한 인물이다. 이번 2017 환상학교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본인의 작업 경험을 바탕으로 각색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7 환상영화학교’는 오는 7월 13일부터 7월 19일까지 부천 고려호텔 등지에서 개최되며, 참가자들은 총 14개국 24명의 전도유망한 신진 영화인들로 7일간의 환상적인 여정에 참여해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영화인들과 워크숍 및 팀별 피칭을 비롯한 글로벌 네트워킹을 형성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한다.
한편, 올해 21회를 맞는 세계 최고 판타스틱영화 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7월 13일부터 23일(일)까지 11일간 열리며, B.I.G(BiFan Industry Gathering)는 7월15~18일까지 4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