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미국 LA에서 10~14일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만화 전시’
미국 최대 아트페어 LA아트쇼 열리는 LA 컨벤션센터
세계적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 라이브 드로잉쇼 진행
LA 한국문화원에서는 3월 18일까지 홍보 만화 전시  
더부천 기사입력 2018-01-10 08:5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477


2018 평창동계올림픽(2월 9~25일)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세계 콘텐츠산업의 중심지인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미국 최대의 아트페어 LA아트쇼가 열리는 LA 컨벤션센터 사우스홀에서 10~14일까지 열리는 ‘만화 평창을 만나다(Manhwa Meets PyeongChang 2018)’ 공식 포스터.

| AD |

부천시 상3동 소재 국내 대표적 만화진흥기관인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안종철)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2월 9~25일)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세계 콘텐츠산업의 중심지인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만화인들의 열정을 담은 만화 전시를 개최한다.

평창 동계올림픽과 한국 만화를 접목한 이번 전시는 미국 최대의 아트페어 LA아트쇼가 열리는 LA 컨벤션센터 사우스홀과 LA 한국문화원에서 10일(미국 현지시간) 개막해 14일까지 연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이번 제23회 LA아트쇼에 참가해 ‘만화 평창을 만나다(Manhwa Meets PyeongChang 2018)’라는 주제로 전시관을 선보인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특별 제작된 만화 콘텐츠를 웹툰, 카툰, 만화도서 등 3개 구역으로 나눠 현지 미술 애호가들에게 소개한다.

전시되는 웹툰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지원사업을 통해 진행한 평창 동계올림픽 브랜드 웹툰 ‘하나된 열정’(이영곤作), ‘리드 미 컬링’(곽인근作)을 비롯해 평창 동계올림픽 창작 웹툰 공모전 수상작 등 8개 작품이다.

카툰 작품은 (사)한국카툰협회 소속 작가들이 ‘스마일’을 주제로 참가 선수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한 컷 만화로 담아 그려낸 25개 작품이다. 그외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공공브랜드 만화제작 지원사업’으로 제작된 만화도서 2종 ‘스퍼트’(신상원作), ‘꿈에서 꿈으로’(유수미作)도 함께 전시된다.

‘만화 평창을 만나다’ 전시관 옆 특별무대에서는 11~14일까지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가 진행된다. LA아트쇼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드로잉쇼는 김정기 작가가 2m 크기의 대형 캔버스를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에 대한 염원을 담은 작품으로 완성해 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정기 작가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남북이 화해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것을 보며 미국 시민들에게도 스포츠를 통한 평화와 화해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LA 한국문화원 아트갤러리에서는 ‘이제는 평창입니다(Now, It's PyeongChang)’ 전시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공 기원 특별전으로 열린다.

전시는 만화 콘텐츠 외에도 올림픽 슬로건, 엠블럼, 경기 종목, 경기장과 함께 강원도를 소개하며 평창이 지향하는 비전과 역사를 짚어보는 장으로 마련된다. 10일 개막해 패럴림픽이 폐막하는 3월 18일까지 이어진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원장은 “이번 전시는 한국만화의 예술적 가치를 재평가하는 동시에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한 세계인의 화합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우리만화의 해외 전시를 통해 세계시장 내 한국 만화의 위상을 확보하고 전략적이고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하기 위한 해외 만화 전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이어 오는 25일부터 프랑스 파리와 앙굴렘에서도 이어진다.

프랑스 한국문화원과의 협력으로 진행될 프랑스 전시는 평창동계올림픽 소재 만화 뿐 아니라, 탄탄한 IT 인프라와 창의적인 발상을 바탕으로 발전한 한국 웹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로 준비 중이다.


미국 LA 컨벤션센터 사우스홀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아트페어 LA아트쇼.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조용익 부천시장 “2025년 발상 전환으..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부천시의회, 제280회 제2차 정례회 마..
· 경기도, 대설 대비 4일 밤 10시부터 재..
· 경기도, 새해 첫 시군 부단체장 회의…..
· 공수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부천상공회의..
· 부천시 소사구, 새해맞이 전 직원 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