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소년법률지원센터(복사골문화센터 4층)는 청소년을 자녀로 둔 보호자를 대상으로 보호자의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바람직한 대응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12월 27일 ‘학교폭력예방 및 바람직한 대응방향’ 주제로 대면 교육(오전 10시 30분~낮 12시), 온라인 교육(오후 7시~8시 30분)을 실시한다.
신청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로 전화(☎032-655-4620) 또는 온라인(https://forms.gle/aJ9NB1rkhkungKRw6ㆍ바로 가기 클릭)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면 교육과 온라인 교육 중 참여 가능한 시간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 청소년법률지원센터장 신미용 변호사가 ▲학교폭력의 이해(개념, 유형, 진행 절차 등) ▲학교폭력 사례와 바람직한 대응 방법 등에 대해 강연하며, 참가자들은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에 궁금한 부분에 대한 개별적인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부천시 청소년법률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친구와의 소통, 교류, 건강한 관계 형성의 어려움으로 학교폭력이 늘어나고 있고, 학교에서 친구와의 갈등과 학교폭력이 가정에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며 “자녀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보호자가 알아두면 좋은 학교폭력 예방법과 대응 방향에 대해 알아가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 청소년법률지원센터는 청소년 관련 무료 법률 상담 및 법률 지원, 학교폭력 대리, 민·형사·행정·가사 등 각종 소송 대리 및 변호, 학교폭력 및 갈등 조정, 학교폭력 예방 교육, 관계회복프로그램, 생활법률교육, 청소년 정책연구 등을 수행하는 전국 최초 유일한 청소년 법률 지원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