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 ‘여름방학 특선 프로그램’ 운영 마무리
‘자전거 정비·안전교육·조명 만들기’ 등 실시
 
더부천 기사입력 2023-08-07 15:2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551
| AD |
부천시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자전거문화센터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와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자전거 이용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신나는 여름방학 특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 가로정비과 자전거문화팀에 따르면 ‘신나는 여름방학 특선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3회차로 나눠 실시했다.

1회차는 자전거 구조를 알아보고 자전거 주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자전거 펑크, 자전거 체인 정비 등을 실제 자전거 바퀴를 분해하며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2회차 교육은 최근 늘어나는 자전거 교통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하기 위해 자전거 및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교육으로 진행됐다.

3회차 교육은 자전거 부품(스프라켓)을 이용한 ‘자전거 조명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버려지는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서 디자인을 가미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더해 창조하는 ‘업사이클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전거 부품을 통해 실제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명을 만들고 원하는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순 부천시 가로정비과장은 “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는 각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해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사고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부천시, 매월 넷째주 토요일 ‘자전거 정비교실’ 무료 운영
부천시, 자전거 관련 시설물 일제점검 실시
부천시, 2025년 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부천시, 해빙기 맞아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총력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부천FC, 수원 삼성과 1-1로 비겨… 리..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EBS, 2028학년도 수능 대비 예시 문항..
· 경기학부모지원센터, ‘학생성장 중심..
· ‘세계 지방정부 기후총회’ 경기도 고..
· 김덩연 경기지사. 광명 붕괴 사고 현장..
· 황진희 경기도의원 대표발의, 지방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