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미래세대지원과 청소년지원팀에 따르면 전달식에는 이호준 부천농협 조합장, 김찬수 NH생명보험 경기지역본부 총국장, 최일심 부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탁은 부천농협협동조합(NH부천농협))과 NH생명보험 경기지역본부의 여성 전용 암보험 출시 기념 업무협약(MOU)에 따라 진행됐다.
특히 NH부천농협(본점)은 매달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불우이웃돕기에 쓰고 있으며, 매년 취약계층에 꾸준한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호준 부천농협 조합장은 “위기 가정 밖 청소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옥 부천시 미래세대지원과장은 “청소년 쉼터에 입소한 위기 청소년들이 사회의 따뜻한 돌봄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다양한 이유의 가정 밖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AD |
한편, 부천시는 가정 밖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청소년 쉼터로 ▲부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모퉁이·원미구 부일로 763번길 16-23_역곡동 114-11),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별사탕·원미구 부천로 54번길 9_ 심곡동 158-12)등 2곳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쉼터는 가정 밖 청소년들이 가정·학교·사회로 복귀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보호하면서 상담·주거·학업·자립 등을 지원하는 복지시설이다.
기타 후원 문의 등은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032-654-1318), ▲부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032-343-188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