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막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 키오스크’ 제막, 주요 기능 시연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기부 키오스크’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자는 LCD 화면에서 ‘기부하기’를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pay)로 결제하면 기부가 완료된다.
기부금은 ‘부천시-부천희망재단’ 협력 기금인 ‘내가 도울게요’에 적립해 관내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AD |
부천희망재단 권세광 이사장은 “‘기부 키오스크’ 설치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부천희망재단은 ‘기부 키오스크’를 부천시청을 시작으로 부천도시공사 등 부천시 곳곳에 설치할 예정어어서 시민들이 더욱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부천희망재단은 공익 법인으로 시민의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로 하는 공익 목적의 개인과 단체를 지원하는 경기도 최초의 지역재단이다. 홈페이지(www.hopefoundation.or.krㆍ바로 가기 클릭), ☎(032)321-9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