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국민 암 예방 수칙 생활 속 실천” 강조
‘암 예방의 날’ WHO “암 발생 3분의 1 예방 가능
3분의 1은 조기 진단과 치료로 완치 가능
나머지 3분의 1 적절히 치료하면 완화 가능” 
더부천 기사입력 2023-03-21 11:2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29
| AD |
부천시보건소는 3월 21일 ‘암예방의 날’을 맞아 국민 암 예방 수칙 실천을 강조했다.

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건강팀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WHO)는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이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 기진단과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도 적절히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뜻에서 ‘3-2-1’을 상징하는 3월 21일을 ‘암 예방의 날’로 지정했다.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는 암 사망의 30%는 흡연에 의해, 30%는 식이요인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했다. 따라서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은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예방할 수 있는 질환으로 평가된다.

국민 암 예방 수칙은 ▲담배를 피우지 말고, 남이 피우는 담배 연기 피하기, ▲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먹고,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 잡힌 식사하기, ▲음식을 짜지 않게 먹고, 탄 음식을 먹지 않기, ▲암 예방을 위하여 하루 한두 잔의 소량 음주 피하기, ▲주 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걷거나 운동하기, ▲자신의 체격에 맞는 건강 체중 유지하기, ▲예방 접종 지침에 따라 B형 간염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받기, ▲성 매개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안전한 성생활 하기, ▲발암성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작업장에서 안전 보건 수칙 지키기, ▲암 조기 검진 지침에 따라 검진을 빠짐없이 받기 등 10가지다.

부천시보건소는 “건강 생활 실천으로 암 예방이 가능하다”며 “국가에서 진행하는 국가암검진(6대 암 : 위암, 유방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폐암)을 정기적으로 받고, 국민 암예방 수칙을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국가 암검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건강팀(☎032-625-4447~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부천시의회, 제280회 제2차 정례회 마..
· [인터뷰]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인..
· 김기표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
· 경기도교육청, 행정업무 감소 나선다…..
· 경기도, ‘국가애도기간’ 1월 1일 해..
· 이건태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
· 부천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하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