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시, 장애인·비장애인 함께하는 ‘제14회 더불어 음악회’ 개최
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지회 주관으로 11개팀 참가
다양한 분야에 걸친 공연 선보이며 감동과 희망 전해
장애인들 참여하는 많은 예술동아리 지원 계기 마련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23 11: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357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20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비롯해 후원자, 자원봉사자, 비장애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지회(대표 허혜영) 주관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14회 더불어 음악회’를 개최했다.

시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정책팀에 따르면 ‘발달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음악세상’라는 주제로 열린 ‘제14회 더불어 음악회’는 경기문화재단 공모사업인 ‘#장애일상으로의 초대- 예술로 나누는 우리의 삶’에 선정돼 열린 것이다.

류수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난타 소리노리, 나눔꽃챔버 오케스트라, 마림바 밴드 등 총 11개팀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오케스트라, 합창, 사물놀이, 댄스, 악기 연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공연이 펼쳐졌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음을 만들어 내는 무대와 서로 소통하는 모습에 관객들은 큰 박수를 보냈다.

특히 이번 음악회를 통해 장애인이 참여하는 많은 예술 동아리를 지원할 수 있어 의미를 더했으며, 이번 음악회는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지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허혜영 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시지부장은 “이번 음악회로 발달장애인 예술가, 장애 부모 예술 동아리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무대가 많이 생기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향상된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연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 AD |
조용익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가 있는 불편함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장애를 넘어 활동하는 장애인들의 예술을 향한 열정과 노력을 힘을 보여달라”면서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장애를 이유로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더불어 음악회’는 발달장애 음악인, 동아리들의 음악축제로, 발달장애인들은 음악회를 통해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배우고, 관객들에게는 감동과 희망을 전하면서 지역사회에서 예술활동가로서의 자립을 꿈꾸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헌법재판소,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
· 경기도, ‘2040년 부천 도시기본계획’..
· 부천시, 2025년 달라지는 행정ㆍ정책 ..
· 부천시, ‘장애인 지역사회 전환 자립..
· ‘부천지역 배달라이더 안전운전 실천..
· 부천시, ‘조직문화 혁신 결의대회’ ..
· 조용익 부천시장, 김지욱 인천지방조달..
· 박상현 경기도의원, “폐가전 재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