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제16회 부천시민어울림한마당, 2천여명 참여 성료
총 73개팀 다채로운 공연형 콘테스트 펼쳐
 
더부천 기사입력 2024-10-08 11:0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65


지난 5일 상동 호수공원에서 열린 ‘제16회 부천시민 어울림 한마당’에서 참가팀 퍼레이드 모습.(사진= 부천시 제공)

| AD |

부천시는 지난 5일 상동 호수공원에서 열린 ‘제16회 부천시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은데 총 73개팀의 공연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시 문화예술과에 따르면 행사는 오후 1시 30분 상동 호수공원 산책로에서 화려한 퍼레이드로 막을 올렸고, 각 팀들은 저마다의 개성과 열정을 담아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시민들은 행렬을 따라 행진하며 축제의 시작을 함께했다.

퍼레이드가 끝난 후 야외무대와 원형광장에서 풍물, 무용,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형 콘테스트가 펼쳐졌고, 참가 팀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무대에서 마음껏 발휘하며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공연은 난타, 무용, 악기, 전통공연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웠다.

특히 산울림청소년센터 리듬팝스메아리와 솔안진도북놀이, 원미노인복지관 풍물놀이는 최우수상과 퍼레이드상을 동시 수상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민어울림한마당은 시민이 가진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나누는 화합의 자리”라며 “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이 부천을 더욱 멋진 문화도시로 만들어 주시는 주역”이라고 격려했다.


지난 5일 상동 호수공원에서 열린 ‘제16회 부천시민 어울림 한마당’ 개회식 및 콘테스트.(사진= 부천시 제공)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김문수, 11일 후보 등록 마쳐… “반드..
· 국민의힘 당원투표 ‘한덕수 후보 변경..
· ‘경기형 과학고’ 부천·성남·시흥·..
· ‘경기재도전학교’ 6개월 만에 40% 취..
· 경기도, ‘1인가구 기회 밥상’ 참가자..
· 경기도, 6월 고양·안양에서 ‘AI 기반..
· 경기도 사회적경제 쇼핑몰 ‘공삼일샵..
· 한덕수 “응원과 질책 무겁게 받아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