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체조 영상ㆍ관련 물품 지원
45개 등록 급식소 어르신ㆍ요양보호사 대상 건강관리 도모 
더부천 기사입력 2020-09-10 11:24 l 강영벡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146


양지실버케어 어르신들이 볼을 이용햐 체조하는 모습(왼쪽), 요양보호사들이 밴드를 활용해 체조하는 모습(오른쪽).

부천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수정 센터장)는 최근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해 개발한 체조 영상과 관련 물품을 45개 등록급식소에 지원했다.

시 식품위생과 위생정책팀에 따르면 체조 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량이 많이 줄어든 노인복지시설 어르신과 요양보호사의 건강관리와 정서 지원을 위해 고안한 것이다.

체조 영상은 근육 발달과 우울증 및 치매 예방을 목표로 신체 각 부위를 자극하고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됐으며, 부천대학교 재활스포츠과 교수의 자문을 통해 동작에 안전성과 전문성을 더했다.

또한 요양보호사는 밴드 체조, 어르신은 볼 체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별 동작을 차별화했으며, 참여자의 연령대를 반영해 트로트를 체조 음악으로 제작해 모두 즐겁게 체조를 하도록 제작했다.

부천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9월 중순까지 체조 영상과 물품을 활용한 체조 실천 사례 일지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을 관리할 계획이다.

| AD |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면 어르신 신체 계측과 인바디 측정 및 영양 상담을 진행하고, 질환별 식사지침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체조 교육 외에도 급식시설의 영양 및 위생 안전관리를 위해 ▲순회 방문 지도 ▲어르신 편식 교육 ▲어르신 요리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이수정 센터장은 “체조 영상은 어르신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근육 활동과 정신적 힐링 시간 제공을 위해 개발했다”며 “각 기관에서는 대상자들이 꾸준히 즐겁게 체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민생위기 극복..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 윤석열 대통..
· 오정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
· 수도권 전역 ‘폭염주의보’ 발령- 7월..
· 경기도교육청, 7월 4일자 3~5급 16명 ..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9천52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