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현장참여 정책제안제’ 운영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
부서 검토 거쳐 경기교육정책 등에 반영
작년 ‘관행ㆍ제도개선 77.2%’ 가장 많아 
더부천 기사입력 2021-03-17 15:1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17
| AD |
경기도교육청은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이 교육정책에 관한 의견을 직접 제안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현장참여 정책제안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 ‘현장참여 정책제안제’를 운영해왔으며, 도내 각급 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교육청 소속 기관 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안된 의견은 각 부서와 정책기획관 검토를 거쳐 경기교육 정책과 경기교육 기본계획에 반영된다.

도교육청은 제안내용을 ▲수용, ▲일부 수용, ▲내ㆍ외부 검토, ▲수용 불가 등으로 구분하고 해당 기관에 검토 결과를 안내하고 있다.

지난해 현장참여 정책제안제를 통해 제안된 의견은 총 220건으로 도교육청은 이 가운데 52건(23.6%)을 수용 또는 일부 수용하고, 나머지 47건(21.4%)은 내ㆍ외부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제안 내용으로는 관행ㆍ제도개선이 77.2%로 가장 많았고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사업 14.1%, 선생님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정책 5.9%, 불필요한 정책 2.7%였다.

도교육청이 수용한 주요 정책제안으로는 ▲학교의 자료 제출 기한 확보 노력, ▲업무용 클라우드 도입, ▲예방ㆍ지원 중심 감사 행정 추진, ▲장학사ㆍ연구사 등 교육전문직 현장 평가제 도입, ▲학교 내 무선망 구축, ▲교원 법정의무교육을 원격형으로 개설 등이 있다.

도교육청 이한복 정책기획관은 “코로나19로 교육 현장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 현장의 의견과 새로운 제안을 면밀히 검토해 학생 중심ㆍ현장 중심 교육정책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조용익 부천시장, 10월 8일 취임 100일..
· ‘부천아트센터’ 10월 6일 준공식…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법원, 이준석 가처분 기각… 정진석 비..
· [코로나19] 부천시, 10월 6일 신규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2만8천648..
· 경기도, 전국체육대회에서 ‘경기관광..
· 경기도, ‘제16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