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부천교육지원청, 학교장 124명 대상 SWㆍAI교육 온라인 연수 실시
“컴퓨팅 사고력 향상시키는 정보교육은 미래의 보편적 교육” 
더부천 기사입력 2021-05-27 17:3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on.com 조회 1006
| AD |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27일 초ㆍ중ㆍ고 교장 124명을 대상으로 우리 생활 곳곳에 빠른 속도로 스며들고 있는 정보 혁명에 따라 교육현장의 발빠른 대처와 미래교육에 대한 진단 및 지향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성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SW)ㆍ인공지능(AI)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온라인 연수는 아주대 김동윤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돼 블랜디드 러닝, 쌍방향 온라인 학습, 공공 학습플랫폼 등 현장의 활용 현황을 점검하고 교사와 학생이 ICT(정보통신기술) 정보 기기를 사용하는 차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를 활용해 복잡한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컴퓨팅 사고력을 전 교과에서 함께 성장시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예측 가능한 미래를 대비하는 인재 중심의 교육이 과거의 교육이었다면, 이제는 예측 불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자기 주도적 학생으로 성장시키는 교육으로 변화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이는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가 연계돼 학생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성장을 지원하는 경기교육의 철학과 일맥상통한다.

또한 교육은 학생들이 살아나갈 미래 세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살아갈 힘을 길러줘야 하며, 정보교육을 통해 복잡한 문제 상황을 추상화해 간략히 해결할 수 있는 컴퓨팅 사고력과 정보 활용 능력은 우리가 후손에게 전달해야 할 보편적 교육이 될 것이라는 점을 역설했다.

부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국장은 “코로나19(COVID-19) 상황 속 학교 수업에서 디지털 활용은 더욱 확대될 것이고, 이를 교육과정에서 녹여내어 다양한 교과의 문제해결 상황에서 디지털 활용 역량과 컴퓨팅 사고력이 확장될 수 있도록 교육 현장에서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2023년도 최저임금 시급 9천620원… 5..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9천595명,..
· [FA컵] 부천FC, 울산 현대에 PK 5-6 석..
· 수도권 전역 ‘호우주의보’ 발령- 6월..
· 부천시 경제단체장 연합회, 퇴임 앞둔..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