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김정환 부천화재단 대표이사 취임 “문화민주주의 지향하겠다”
1일 오전 제7대 대표이사 온라인 취임식
“부천 문화는 행복ㆍ문화 다양성 인정
서로 존중하며 함께하는 문화 만들겠다” 
더부천 기사입력 2021-06-01 11:4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087


<사진 위> 왼쪽부터 맹수호 문화예술본부장, 김정환 대표이사, 심재연 시민문화본부장, 정해분 경영기획본부장. <사진 이래> 김정환 대표이사가 취임사를 하는 모습. [사진= 부천문화재단 제공]

제7대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로 임명된 김정환(55) 대표이사(▶관련기사 클릭)는 1일 “시민이 문화에 참여할 기회를 만들어주고 이를 통해 문화를 가꿔나가고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문화민주주의를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환 신임 대표이사는 이날 오전 온라인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문화가 점점 시민 곁으로 가는 시대에 살고 있다”며 “특정한 사람만 누리는 문화가 아니라, 누구나 평등한 문화 향유를 꿈꾼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이사는 이어 “재단의 100년 문화비전 ‘평등한 관계로 맞이하는 존엄 문화’, 재단이 가진 가치를 가꿔나가겠다”며 “기초자치단체 최초 문화재단으로써 선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나아가 대한민국 문화예술이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AD |
김 대표이사는 “부천 문화는 행복이며,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며 “아이를 키울 때 마을이 함께 키운다는 말이 있듯이, 시민ㆍ예술인ㆍ정책관계자 등 지역의 여러 관계자분과 함께 부천 문화를 사랑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싶다”고 했다.

또한 “문화 다양성이라는 말을 참 좋아한다. 다양성을 인정하고 사이좋게 지내길 희망한다”며 “다양성을 존중하고 그 힘을 융합해서 지역사회에 문화 발전이라는 가치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정환 대표이사는 “서로 존중하며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겠다”며 “그 길에 함께하는 부천문화재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국토부, 2027년까지 5년간 270만호 주..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부천시,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 드리..
· 부천시,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
· 부천시, 75세 이상 1인 가구 어르신 ‘..
· 주호영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8명 비대..
· 부천기독교총연합회, 광복 77주년 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