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아들 퇴직금 50억’ 곽상도 의원, 의원직 사퇴 선언
“아들 퇴직금 성격 및 제가 관여된 것이 있는지 수사 통해 밝혀질 것”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 요청… 특검 통해 수사 진행되길 간절히 희망” 
더부천 기사입력 2021-10-02 10:1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662


곽상도 의원이 2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개발업체 화천대유에서 아들이 50억원을 받아 논란이 불거진 것과 관련,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2021.10.2 / 사진= 방송화면 캡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개발을 추진한 ㈜화천대유 자산관리(화첸대유)에서 아들이 50억원이라는 거액의 성과 퇴직금을 받아 논란이 불거지면서서 지난달 26일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국회의원(62ㆍ무소속ㆍ대구 중구남구)이 2일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곽상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안과 관련해서는 어떤 말씀을 드려도 오해만 더 크게 불러일으킬 뿐 불신이 거두어지지 않아서 국회의원으로 더 활동하기 어려워 의원직을 사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곽 의원은 “연일 저와 제 아들에 대한 보도가 계속되고 있다. 이를 지켜보는 저 역시 마음이 참 무겁다”며 이같이 말했다.

곽 의원은 “이재명 후보가 직접 수익구조를 설계했다고 하는 대장동 개발사업으로 화천대유는 7천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고 하고, 이재명 시장 심복 유동규 전 성남개발도시공사 기획본부장이 체포돼 수사 중”이라며 “대장동 개발사업의 몸통이 누구이고, 7천억원이 누구에게 귀속되었는지도 곧 밝혀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 아들이 받은 성과 퇴직금의 성격도, 제가 대장동 개발사업이나 화천대유에 관여된 것이 있는지도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 AD |
그는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요청한다”며 “그렇지만 검경 수뇌부 수사팀 검사들이 정권 친화적인 성향으로 구성돼 있어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가 될 것인지 의문이므로 특검을 통해 수사가 진행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곽 의원은 “앞으로 살아가면서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을 기억에 담고 대한민국을 바로세우는 데 미력이나마 보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곽상도 의원의 의원직 사퇴안은 국회 본회의 의결을 통해 확정되며, 사퇴안이 가결되면 내년 3월 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는 5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민생위기 극복..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 윤석열 대통..
· 오정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
· 수도권 전역 ‘폭염주의보’ 발령- 7월..
· [코로나19] 부천시, 7월 1일 113명 신..
· 경기도교육청, 7월 4일자 3~5급 16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