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심곡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학교’ 기초편ㆍ심화편 마무리
주민들과 효과적 상호 작용에 전문성 더해
향후 자치위원들 ‘퍼실리테이션 효과’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21-11-19 11:5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724

부천시 심곡동 주민자치회(회장 신상현)는 주민자치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주민자치 및 마을공동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통해 주민들과 자치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주민자치에 대한 깊이있는 고민과 이해를 곁들인 ‘주민자치학교’ 기초편과 심화편 과정을 마쳤다.

심곡동 행정복지센터 마을자치과에 따르면 주민자치학교 기초편은 22명, 심화편은 26명이 수료했으며, 마지막 수업은 ‘심곡동 주민자치회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3명의 전문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ㆍ회의나 교육 따위의 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돕는 역할)와 함께 그룹별 대면 토론을 진행했다.
| AD |
올바른 주민자치회의 가치 정립을 위한 질문에 토론자들은 좋은 주민자치회를 소통ㆍ쌍방ㆍ약속과 같은 의미로 표현했고, 나쁜 주민자치회는 일방통행ㆍ불통ㆍ파벌과 같은 단어로 축약했다.

그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했던 수강생들은 오랜만에 이루어진 대면 수업에 기대와 열정을 갖고 임해 수업 내내 진지하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토론의 마무리 시간에는 수강생들 “전문가의 조언을 덧붙인 그룹별 토론으로 깊이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며, 지역의 현장에서 이를 활용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가평군 ‘타샤의 정원 251’, 경기도 ..
· [아시안게임] 6일째 한국 금메달 2개 ..
· [아시안게임] 5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