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필-, 4월22일 바흐 ‘요한 수난곡’ 연주
오후 7시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더부천 기사입력 2011-04-17 19:49 l 부천시민과 정직한 소통- 더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6271
| AD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부활절(4월24일)을 앞둔 4월22일 오후 7시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종교음악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바흐의 ‘요한 수난곡’을 연주한다.

‘요한 수난곡’은 바흐가 쓴 최초의 수난곡으로 음악해석의 핵심과 진수를 담고 있는 바흐의 3대 종교음악으로, 교회음악의 특성을 배제하고도 그 역사성과 가치성으로 인해 일반인들 모두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바흐의 종교음악 정점을 이루는 ‘마태 수난곡’이 그리스도를 신적이고 성스럽게 묘사하며 속죄를 가장 장엄하게 상징화한 작품이라면, <요한 수난곡>은 그리스도의 인간적인 면을 극적인 전개를 통해 매우 솔직하게 보여주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부천필코러스(시립합창단)과 함께 하는 이번 연주회는 총 2부로 나눠 연주된다. 제1부는 유다의 배반과 예수의 사로잡힘, 그리고 베드로의 부인으로 돼 있고, 제2부는 심문과 채찍질 당하심, 빌라도의 재판과 십자가에 못 박히심, 예술의 죽음, 그리고 장례로 돼 있다.

지난해 슈베르트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인연을 맺은 신진 지휘자 최혁재가 지휘봉을 잡는다. 섬세한 표현력으로 인정받은 소프라노 조윤조, 매력적인 음색의 메조소프라노 김선정, 바로크 및 가곡 전문 테너 박승희, 독일 오페라 극장의 주역가수 테너 전병호, 따뜻한 목소리와 섬세한 해석 능력으로 평가받는 바리톤 정상천, 깊은 음색의 베이스 바리톤 박경태 등이 협연한다.

입장료는 전석 1만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다. 예매 및 문의= 부천시립예술단 사무국 ☎(032)625-8330~2, 홈페이지(www.bucheonphil.org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중앙선관위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경기도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맞춤..
· 경기도, ‘2024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
· 경기도, 대설 대비 온실·비닐하우스 ..
· 경기도,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 집중관..
·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2023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