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경기도, 발달장애인 복지 유공자 13명 표창 수여
발달장애인 당사자 포함 민간인 8명·유관기관 종사자 5명 
더부천 기사입력 2021-12-27 08:53 l 부천의 참언론-더부천(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1977
| AD |
경기도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발달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한 민간인 및 유관기관 종사자 13명을 선발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도 장애인자립지원과에 따르면 발달장애인 복지 유공자 표창은 열악한 근무 여건 속에서도 발달장애인 복지에 매진하고 있는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과 사기를 북돋기 위해 ‘경기도 발달장애인 지원 조례’를 통해 처음으로 시행하게 됐다.

표창 수상자는 경기도 공정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된 민간인 8명, 유관기관 종사자 5명 등 총 13명으로, 이들은 도내 지역사회 곳곳에서 적게는 3년, 많게는 28년간 활동하며 발달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헌신한 이들로, 모두 도지사 표창을 받는다.

경기도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표창 수여식을 개최하는 대신, 개별 전달을 통해 비대면으로 표창을 전수했다.

경기도 장애인자립지원과는 “발달장애인의 인권과 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야 말로 세상의 빛과 소금 같은 존재로 이들을 보호하고 격려하는 것은 경기도의 사명”이라며 “앞으로 경기도에서도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 11월말 기준 경기도내에는 총 5만6천218명의 발달장애인 거주하고 있으며, 400여개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기관이 운영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K리그2] 부천FC, FC안양과 2-2 비겨…..
· 부천시의회, ‘성비위 의혹’ 박성호 ..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경기도 국제교육원, 교사 대상 온·오..
· 부천문화재단, 세계 환경의 날 가념 생..
· 경기도-문호리리버마켓, 구 청사 자역..
· 지하철 환승역 구급출동 6건 중 1건은..
· 경기도, ‘제5회 경기도민 정책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