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경기부동산포털’ 지난해 하루 이용 건수 평균 68만건 달성
도유지 정보지도, 항공사진 비교 등 신규 서비스 7건 제공
2011년 2월 개설 후 이용자 수요 고려해 각종 서비스 개발 
더부천 기사입력 2022-01-13 08:5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51
| AD |
경기도 부동산 정보 제공 홈페이지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ㆍ바로 가기 클릭)이 지난해 총 2억4천700만건의 이용 건수(하루 평균 68만건)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경기부동산포털은 ▲내집마련정보 ▲부동산 실거래가 ▲부동산종합정보 ▲개발정보 ▲건축물 내진설계 ▲학교·역세권 생활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부동산 행정서비스로,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도유지 정보지도, 3D 지도 등 신규 서비스 7건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는 2011년 ‘경기부동산포털’을 개설한 이후 이용자 수요를 고려해 각종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도유지 정보지도 ▲농산물 생산지도 ▲아동돌봄시설지도 ▲사회복지시설지도 ▲행정위탁지역지도 ▲3D(3차원 공간정보) 지도 ▲2020년도 최신 항공사진 지도 등 7건을 신규 제공했다.

도유지 정보지도는 경기도가 소유한 도유재산(토지)의 현황을 지도로 확인하고, 도민이 활용 가능한 유휴 부지를 찾아 담당 부서에 대부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국토지리정보원에서 2018년 기준으로 제공하던 항공사진을 2020년으로 갱신해 최근 지형지물 변화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국토교통부의 3차원 공간 정보 서비스인 ‘브이월드(Vworld.krㆍ바로 가기 클릭자료를 직접 연계하는 방식으로 3D 지도를 제공했다.

경기도는 이처럼 ‘경기부동산포털’의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기존 서비스를 개선했다.

부동산 계약해제 여부와 직거래ㆍ중개거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실거래가 통합조회’에 관련 정보를 추가했으며, ‘부동산 종합정보’에서는 건축물대장에 주차장과 오수정화시설 등 상세 정보를 포함했다.

‘토지이용계획’에서는 행위 제한 법령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으며, 이용자가 신규 지도 서비스와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좀더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을 변경했다.

경기도 토지정보과는 “경기부동산포털은 도민들이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2011년 2월 개시해 매년 신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며 “올해도 이용자 요구사항을 반영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도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경기부동산포털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민생위기 극복..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 윤석열 대통..
· 오정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
· 수도권 전역 ‘폭염주의보’ 발령- 7월..
· 경기도교육청, 7월 4일자 3~5급 16명 ..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9천52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