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경기도,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 부모 권리 담은 전자책 발간
‘부모의 권리, 협력을 통해 누려요’ 제작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 제공 
더부천 기사입력 2022-01-25 09:5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86
| AD |
경기도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부모가 보장받을 권리를 정리한 ‘부모의 권리, 협력을 통해 누려요’를 전자책으로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자책은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의 권리로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하루를 어떻게 지내는지 알 권리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 ▲어린이집 운영에 참여할 권리 ▲우리 아이의 위생ㆍ영양 먹거리를 점검할 권리가 있음을 알고 권리행사를 위해 부모 참여가 필요한 점 등을 설명했다.

이는 2020년 ‘영유아 권리 존중’, 2021년 ‘보육교직원 권리 존중’에 이은 권리 존중 시리즈 3탄으로 권리를 누리는 만큼 영유아와 보육교직원에 대한 존중의 중요성과 영유아를 바람직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가정과 어린이집의 협력을 강조했다.

전자책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gyeonggi.childcare.go.krㆍ바로 가기 클릭) 등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도내 시군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책자로 받아볼 수도 있다. 기타 문의는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031-258-1485)로 하면 된다.

경기도 보육정책과는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 권리 존중에 이어 부모의 권리 존중 책자 발간을 통해 부모가 알아야 할 권리 및 역할을 안내했다”며 “보육교직원은 책임을 다하고, 부모는 교권을 지켜주는 협력 관계가 이뤄지길 기대하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3만5천117..
· 서영석 국민의힘 부천시장 후보, ‘과..
· 부천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21일 개회..
· [코로나19] 부천시, 5월 16일 236명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3천296..
· 경기도, 청소년부모 생활 안정ㆍ자립 ..
· 경기도,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 위해 ..
· [코로나19] 부천시, 5월 15일 357명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