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화성 에코팜랜드 반려동물단지에 7월 중 개소
유기 고양이 선발·체계적인 보호 관리·고양이 입양 활성화 역할 
더부천 기사입력 2022-02-22 08:2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975
| AD |
경기도는 유기 묘(猫·고양이) 전용 보호·입양시설인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가 올 7월 말 화성시 마도면 화옹 간척지 제4공구 에코팜랜드 반려동물단지 내에 문을 열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는 최근 반려 묘(猫·고양이) 가구가 늘어나고 유기 고양이 보호 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체계적인 고양이 보호·교육·입양을 위한 전문시설을 마련하기 위해 건립됐다.

도비 89억원을 투입해 부지 면적 4만7천419㎡에 지상 1층 연면적 1천406㎡ 규모로 세워진다.

당초 지난해 12월 개소 예정이었으나, 겨울철 기온 강하로 인한 부실 공사 및 하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준공 시기를 다소 늦췄다.

내부시설로는 동물병원, 고양이 보호센터, 입양 상담실, 격리실 등이 있으며, 반려동물 다목적 운동장, 야외 놀이터, 산책로를 함께 조성해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에서는 도내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안락사 대상인 7주 이상 된 고양이를 선발한 뒤, 센터 내 동물병원에서 건강 검진, 예방 접종, 중성화 수술, 동물 등록 등의 절차를 마쳐 사회화를 거친 후 무료로 도민에게 입양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어리거나 다친 고양이에 대한 임시보호제도 운영은 물론, 입양 가족을 대상으로 돌봄교육, 행동 및 질병 상담 등 사후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입양 정착을 도울 방침이다.

경기도는 ‘고양이 입양센터’를 활용해 동물보호 자원봉사활동 지원, 반려동물 생명 존중 교육, 동물보호 홍보활동도 적극 펼쳐 유기묘 발생 예방, 고양이 입양 확대, 길고양이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경기도는 ‘고양이 입양센터’가 이미 국내 대표 반려동물 입양센터로 자리 잡은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와 함께, 유기 동물 입양 거점이자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문화·소통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 2026년까지 경기 북부에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추진
부천시, 춘계 광견병 예방 접종… 4월 15~26일 실시
4월 27일부터 ‘맹견 사육 허가제’ 시행… 맹견 키우려면 10월까지 허가받아야
경기도, 사회적 배려계층ㆍ1인가구 반려동물에 의료비·장례비 지원
경기도, 1년령 미만 ‘아기 강아지 사회화교육’ 실시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채용설..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용 관광 교통수..
· 경기도, 연수시설 등 대규모 재난 대비..
· 경기도주식회사 지원받은 ㈜ 경기수출..
· 경기도, 2026년까지 경기 북부에 ‘반..
· 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 고교 학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