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제2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9월 3일 개최… 3년 만에 열려
부천시청 잔디광장… ‘내숭無 성깔有’ 슬로건 내걸어
오후 6시 30분터 ‘DoDo 경연대회’ 본선 20개팀 참가
세계적 비보이그룹 진조크루·가수 이병찬 초청 공연 
더부천 기사입력 2022-08-30 11:3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34

부천시 청소년이 주체가 돼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청소년 축제인 ‘복사골청소년예술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2년 동안 무관중 공연으로 열렸다가 올해 ‘제2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는 9월 3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시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에 따르면 ‘내숭無 성깔有’란 슬로건을 내걸고 열리는 ‘제2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의 메인 행사로 청소년들의 끼를 겨루는 ‘DoDo 경연대회’ 본선은 오후 6시 30분부터 열린다. ‘DoDo’는 우리말의 ‘도도하다’라는 뜻과 영어의 ‘하다’를 뜻한다.

전국 50개팀 중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0개팀이 보컬, 밴드, 댄스 경연을 펼친다.

특히 부천시 문화예술 홍보대사로 세계적인 비보이그룹 ‘진조크루(jinJo Crew)’의 비보이 공연과 가수 이병찬의 초청 공연으로 무대를 빛낸다.

| AD |
이밖에도 ‘DoDo 경연대회’에 앞서 9월 3일 오전 11시부터 인생 네컷, 페이스페인팅 체험, 커피박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DoDo한 공간’이 마련된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장르에 상관없이 청소년들의 끼를 펼칠 수 있는 자유롭고 다양한 페스티벌 ‘DoDo한 프린지공연’이 펼쳐진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청소년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인 ‘제22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를 통해 청소년의 자아 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축제인 만큼 전국 청소년 및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2022 카타르 월드컵] 잉글랜드, 미국..
· 부천시의회. ‘부천시 구(區) 복원·일..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5만2천788..
· [2022 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 에콰..
· [2022 카타르 월드컵] 세네갈, 카타르..
·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란, 웨일스에..
· 부천시립 별빛마루도서관, 12월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