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9~12월 대면행사 진행
코로나19로 2020~2021년 온라인·비대면 대회로 대체 운영
주춤했던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2년만에 재개 활성화 기대
2023년 교육감배 학교 스포츠클럽 대회 재개 계획 추진 
더부천 기사입력 2022-09-13 09:2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03


경기도 용인교육지원청은 축구 종목을 운영하면서 전반전은 여학생, 후반전은 남학생이 참가해 승리와 경쟁보다는 서로 존중과 배려를 우선하는 스포츠클럽 대회로 운영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 AD |

경기도교육청은 13일 교육지원청 주관 ‘학교 스포츠클럽 대회’를 대면 행사로 운영하도록 안내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지 2년여 만이다.

‘학교 스포츠클럽 대회’는 체육 특기자가 아닌 일반 학생이 중심이 돼 진행되는 스포츠 축제로, 각 지역의 특색에 맞게 대회 종목을 선정하고 학생이 희망하는 종목에 함께 참여해 즐기는 지역 단위 스포츠 행사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지역의 상황과 여건을 고려해 9월부터 12월까지 교육지원청 주관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운영하도록 안내했다.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은 체육수업에서 배운 티볼 종목을 2학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로 개최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도 용인교육지원청은 축구 종목을 운영하면서 전반전은 여학생, 후반전은 남학생이 참가해 승리와 경쟁보다는 서로 존중과 배려를 우선하는 스포츠클럽 대회로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러한 기조에 맞춰 2023년에는 도내 2천477개 모든 초·중·고의 스포츠클럽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25개 교육지원청별 교육장배 대회와 경기도교육감배 대회로 이어지는 ‘학생 스포츠 문화 축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과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학생 스포츠와 체육활동이 다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면서 “학생 체육 정책을 내실 있게 준비해 그동안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었던 학생들이 마음껏 운동하며 체력을 증진하고, 존중과 배려의 인성도 함양하는 배움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은 체육수업에서 배운 티볼 종목을 2학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로 개최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2022 카타르 월드컵] 잉글랜드, 미국..
· 부천시의회. ‘부천시 구(區) 복원·일..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5만2천788..
· [2022 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 에콰..
· [2022 카타르 월드컵] 세네갈, 카타르..
·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란, 웨일스에..
· 부천시립 별빛마루도서관, 12월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