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초등학교 ‘무턱 방화문’ 설치 추진… 17개교 공사 진행
임태희 교육감 “학생 안전 최우선으로 위험요소 적극 조치”
도내 방화문 설치·개선 대상 학교는 1천459개교
2025년까지 방화문·셔터 설치·교체 등 방화구획 개선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02 15:4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61
| AD |
경기도교육청은 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에 무턱 방화문 설치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소방설비 안전 개선을 위해 올해 1월부터 337개교를 대상으로 방화문 설치·개선사업을 추진했으며, 이 가운데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학교는 30개교(초등 17개교, 중학 10개교, 고교 3개교)다.

방화문 유형은 ‘문턱 방화문’과 ‘무턱 방화문’이 있으며, 대부분 학교는 7월 말 품질 인정을 받은 무턱 방화문 대신 기존 인정제품인 문턱 방화문으로 공사를 진행해 왔다.

도교육청은 ‘문턱 방화문’이 초등학생의 통행 안전을 위협하고, 화재 대피 상황에서 집단 사고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든 초등학교에 ‘무턱 방화문’ 설치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이미 ‘문턱 방화문’ 설치를 진행하고 있는 초등학교 17교에 대해 11월 중 설계변 경을 실시하고, 2023년 상반기까지 ‘무턱 방화문’으로 전량 교체할 방침이다.

또한 향후 방화문 설치·개선이 필요한 유·초등·특수학교에 ‘무턱 방화문’ 설치를 추진하고, 기존 ‘문턱 방화문’ 설치 학교에 대해서는 문턱 위치를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안전 표시 설치, 화재 대피 훈련 연계 안전교육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미 설치 공사가 시작됐더라도 학생 안전사고를 초래할 위험이 있다면 당장 공사를 중단하고, 설계를 변경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과 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내 방화문 설치·개선 대상 학교는 1천459개교로 도교육청은 2025년까지 도내 모든 학교에 방화문·셔터 설치·교체 등 방화구획 개선을 완료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중앙선관위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경기도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맞춤..
· 경기도, ‘2024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
· 경기도, 대설 대비 온실·비닐하우스 ..
· 경기도,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 집중관..
·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2023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