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인성과 역량이 균형 이루는 디지털 시민교육 추진”
디지털 시민 원팀(One-Team) 출범식 참석해 선언문 발표
‘디지털 시민 활동과 확산·올바른 디지털 문화 확산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디지털 피해자 지원체계 구축’ 
더부천 기사입력 2022-12-07 16:5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35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7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디지털 시민 원팀’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 AD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7일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 서울에서 열린 ‘디지털 시민 원팀(One-Team)’ 출범식에 참석해 “인성과 함께 실력이 균형을 이루는 디지털 시민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출범식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구현모 KT 대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 임채성 서울교대 총장, 윤동섭 연세의료원장, 표완수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법무법인 세종, 법무법인 태평양, 김앤장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등 교육, 기업, 의료, 법률 분야의 각계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디지털 시민 원팀(One-Team)’ 출범식은 디지털 시민 추진 배경과 디지털 시민 원팀의 추진 방향을 안내하고, 참여기관 대표들이 공동 선언문에 서명 후 이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공동 선언문에는 ▲디지털 시민 활동과 확산을 통해 더 나은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올바른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에 힘쓰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해 하나로 힘을 모으고, ▲디지털 피해자 일상 회복을 위한 피해자 지원 체계를 만들어 나가는 등 네 가지 내용을 담았다.

참석한 기관 대표들은 미래세대가 더 나은 디지털 세상에서 올바른 마음과 행동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디지털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디지털 시민이 되도록 모두 하나가 돼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임태희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세상 만들기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큰 이슈”라며 “경기교육은 학교 현장의 디지털 시민교육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학생들의 변화를 이끌어 내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시민 원팀(One-Team)’ 출범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가평군 ‘타샤의 정원 251’, 경기도 ..
· [아시안게임] 6일째 한국 금메달 2개 ..
· [아시안게임] 5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