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장애학생 행복한 성장 힘껏 지원”
“특수교육 현안 상시 고민 협의체 조직하겠다” 밝혀
의왕정음학교에서 ‘특수교육 문화예술 콘서트’ 개최
‘장애학생 문화예술교육 성과 나눔의 장’ 마련 
더부천 기사입력 2022-12-25 09:0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24


지난 23일 오후 2시 30분 의왕정음학교 정음홀에서 ‘꿈! 희망을 만나 그리는 작은 음악회’라는 주제로 열린 경기 특수교육 문화예술 콘서트. /사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3일 오후 의왕정음학교 정음홀에서 특수교육 문화예술 콘서트 ‘꿈! 희망을 만나 그리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장애학생이 꿈과 끼를 키우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행복감을 느끼는 장애학생 문화예술교육 성과 나눔의 장으로 마련했다.

음악회에는 홀트학교, 아름학교, 용인강남학교, 성광학교 등 각 학교 오케스트라가 주인공으로 나섰고, 지역 내 비장애학생과 함께 운영하는 통합오케스트라 드림위드앙상블이 특별출연해 국악과 오케스트라의 협연, 관객과 함께하는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 실황은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 채널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전시회는 고양특수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나와 너의 상상 더하기’라는 주제에 따라 자화상을 비롯한 학생들의 미술 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음악회 및 전시회가 장애학생에게는 그동안 연습했던 실력을 발휘하며 자존감을 높이고,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행사에 참여한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에 대한 바른 이해로 장애인식 개선의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AD |
임태희 교육감은 콘서트에 앞서 맞춤형 특수교육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관련 교원, 학부모를 만나 장애학생의 문화예술교육, 진로 등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임 교육감은 특수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며 “특수교육 현안을 상시 고민하는 협의체를 조직할 것”이라며 “의지를 갖고 특수교육 분야에서 꼭 해결해야 할 과제를 함께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임태희 교육감은 음악회 축사에서 “이번 콘서트를 준비하느라 수고 많으셨다. 이 자리에 참여한 모든 특수교육 가족을 힘껏 응원한다”며 “문화예술교육 속에서 장애학생들이 더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가평군 ‘타샤의 정원 251’, 경기도 ..
· [아시안게임] 6일째 한국 금메달 2개 ..
· [아시안게임] 5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