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감염취약시설에 배부
장애인시설 25곳 3천170개 배부… 집단감염 조기 차단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23-02-17 10:4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61
| AD |
부천시보건소는 감염취약시설인 관내 장애인시설 25곳에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 3천170개를 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감염병정책팀에 따르면 ‘자가진단 키트’는 입소자 및 종사자 634명이 5회씩 검사가 가능한 양으로, 감염 의심 시 ‘자가진단 키트’ 등 신속한 대응을 돕는 물품 중심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것이다.

앞서 벙역당국은 지난 1월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1단계로 조정 시행했으나, 감염취약시설은 1단계 의무 유지시설로 지정돼 있어 실내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확진자 발생 시 위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이번 ‘자가진단 키트’ 배부는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해 지속적 돌봄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이다.

부천시보건소는 ‘자가진단 키트’ 배부를 통해 입소자와 종사자가 유증상 발생 등 감염위험에 노출 시 사용하도록 해 “감염취약시설의 자율적 감염병 관리로 연쇄적 감염에 대한 차단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부천시보건소는 감염 예방효과가 높은(28~56%) 2가백신 접종을 통한 재감염 및 중증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60세 이상 미접종자 및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독려반을 지속 운영하고, 방문 접종 지원을 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에 주력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K리그2] 부천FC, FC안양과 2-2 비겨…..
· 부천시의회, ‘성비위 의혹’ 박성호 ..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경기도 국제교육원, 교사 대상 온·오..
· 부천문화재단, 세계 환경의 날 가념 생..
· 경기도-문호리리버마켓, 구 청사 자역..
· 지하철 환승역 구급출동 6건 중 1건은..
· 경기도, ‘제5회 경기도민 정책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