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경기도 소방, 봄철 산불 대응 특별대책 기간 6월 15일까지 운영
지역 구분 주의 경보 발령체계 구축·의용소방대 산불진화팀 편성
현장 활동 강화… 산림 인접 지역 비상 소화장치 확대 설치 
더부천 기사입력 2023-02-21 09:3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56


산불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봄철 산불 대응 특별대책기간을 작년보다 한달 연장하고, 의용소방대를 포함한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하는 등 예년보다 공격적인 산불 대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오는 6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 대응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 대비 대응력을 모으기로 했다. 이는 산림청에서 5월 15일까지 운영하는 ‘산불 조심 기간’과 지난해 도 소방재난본부가 운영했던 특별대책 기간보다 한 달 더 연장한 것이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특별대책 기간 동안 산불 특수진압 장비인 험지 펌프차와 소방헬기, 소방차, 비상 소화장치, 소방 드론 등 주요 장비를 동원해 산불 진압 대응력을 강화하고, 항공진화대를 운영한다.

또 기상 상황에 따른 지역 구분 주의 경보 발령체계를 구축하고, 의용소방대 산불진화팀 편성과 산불 진화장비 운반 차량 배치 운영 등을 통해 현장 활동을 강화한다.
| AD |
특히 3월 중 주민을 포함한 관계기관 합동 현장 대응훈련을 추진하고, 화재 발생 초기 소방호스 등 소방 용수시설에 연결해 지역주민도 쉽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한 산림 인접 지역 비상 소화장치를 현재 11곳에서 75곳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작년보다 산불 대응 특별대책 기간을 한 달 연장 운영하는 것은 산불을 예방하고 발생 시 신속한 진압을 하겠다는 경기도소방의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며 “산불 없는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전소방공무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3년간 경기지역에서 발생한 산불은 2020년 164건, 2021년 101건, 2022년 231건 등 총 496건이다. 이 기간 중 산불로 1명이 사망하고 21명이 다쳤다. 올해 들어서도 이달 19일까지 12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부천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
· 부천시, 2024년 1월 1일자 2천280명 대..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24..
· 경기주택도시공사, ‘1인 가구 특화 주..
·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 밀원식물 씨..
· 경기도, 제34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
· 유경현 경기도의원, “안전취약가구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