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역곡도서관, 역곡공원 ‘숲속 작은 책방’ 새 단장 선보여
시민들 자율적 도서 기증·봉사자로 참여해 운영 
더부천 기사입력 2023-03-16 11:4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73


숲속 작은 책방_솔잎 솔솔 책방

부천시립 역곡도서관은 역곡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산책로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는 ‘숲속 작은 책방’을 새롭게 단장하고 지난 4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별빛마루도서관 역곡도서관팀에 따르면 ‘숲속 작은 책방’은 지난 2월 한달간 접수된 시민 기증도서 중 100권을 선정하고, 시민 자원봉사자를 통해 ‘숲속 작은 책방’ 5곳에 각각 20권씩 비치했다.

시민 기증도서와 함께 역곡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3월 추천도서 목록과 부천디아스포라문학상 소개 홍보물도 함께 비치했다.
| AD |
매월 참여하는 시민 자원봉사자는 ‘숲속 작은 책방지기’로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숲속 작은 책방’의 책 정리와 환경 정비, 시민 기증도 서 등을 교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숲속 작은 책방’은 시민 자원봉사자(숲속 작은 책방지기)의 참여로 3월, 6월, 10월에 새로운 기증도서(시민+부천서점업협의회)와 추천도서 목록 등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부천시 별빛마루도서관 역곡도서관 담당자는 “역곡도서관 ‘숲속 작은 책방’을 시민 기증 도서와 시민 자원봉사자 참여를 통해 자율적 시민 참여로 만들어가는 ‘숲속 작은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해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시민 참여를 통한 도서의 선순환 역할에 마중물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K리그2] 부천FC, FC안양과 2-2 비겨…..
· 부천시의회, ‘성비위 의혹’ 박성호 ..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경기도 국제교육원, 교사 대상 온·오..
· 부천문화재단, 세계 환경의 날 가념 생..
· 경기도-문호리리버마켓, 구 청사 자역..
· 지하철 환승역 구급출동 6건 중 1건은..
· 경기도, ‘제5회 경기도민 정책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