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치매 조기 검진 ‘기억력 검사’ 무료 실시
오는 7월까지 원미권역 행정복지센터원미노인복지관 방문 검사 
더부천 기사입력 2023-06-07 15:5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3

| AD |

부천시보건소는 이달부터 7월까지 원미권역 행정복지센터와 원미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치매 조기검진을 위한 기억력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시보건소 건강도시과에 따르면 부천시 만 65세 이상 추정 치매 유병률은 약 10%에 달하며,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1년마다 치매 인지선별 검사(CIST)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되며, 최근 기억력이 떨어지는 상황을 자주 겪는다면 검진을 받아보길 권장한다.

우선 검진 대상은 만 60세 이상 시민이며, 인지 저하 의심 등으로 검진을 희망하는 경우 60세 미만도 가능하다.

1차 인지선별검사 결과, 인지 저하로 확인될 경우 2차로 치매안심센터에서 전문의 진료와 진단검사(무료)를 실시하고, 3차로 협약병원에서 감별검사(소득 기준에 따라 지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치매 조기 검진을 위한 기억력 검사는 부천시·소사·오정 등 3개 치매안심센터에서 상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인지기능 상태에 따라 예방교실과 인지 강화교실, 경증 치매환자 인지재활 프로그램, 치매환자 가족 대상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치매 환자로 등록되면 조호물품(기저귀, 방수시트 등)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팀(☎032-625-9850~56)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보건소는 “부천시는 치매 고위험 어르신을 조기에 발견·관리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보건소,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4년 만에 열려
부천시보건소, 치매인식개선 연극 ‘가족’ 9월 19일 무료 공연
소사보건소, 소사권역 ‘동별 치매 조기 검진 사업’ 운영
부천시, ‘어르신 치매 예방 방문학습지 지원사업’ 실시
부천시보건소, 치매 프로그램 이용 어르신·치매 가족 ‘건강프로그램’ 운영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가평군 ‘타샤의 정원 251’, 경기도 ..
· [아시안게임] 6일째 한국 금메달 2개 ..
· [아시안게임] 5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