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24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 개최
중등부- 카툰·웹툰·캐릭터, 고등부- 카툰·웹툰
오는 8월 11일까지 ‘엠굿’에서 온라인 접수 
더부천 기사입력 2023-07-14 11:0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238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제24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을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열고, 미술 공모전 전문 사이트 ‘엠굿’(www.mgood.c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작품 접수를 받는다고 14읽 밝혔다.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은 부천시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미래 한국만화 산업을 주도할 예비 만화가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0년대부터 개최해 온 행사로, 만화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실력을 보여주는 장이 되고 있다.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일 연령 청소년(검정고시 합격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부문은 ▲중등부- 카툰, 웹툰(이야기 만화), 캐릭터 ▲고등부- 카툰, 웹툰(이야기 만화)이며, 작품의 주제는 자유 주제로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 AD |
공모전 최고상인 대상 입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시상과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이 외에도 50여 명의 입상자에게는 각 순위에 따른 시상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작품 접수 관련 문의는 담당자(☎070-7163-3282)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홍보마케팅팀(☎032-310-3141)으로 하면 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만화작가를 꿈꾸는 전국의 중·고등학생 등 응모자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와 우리나라 컨텐츠산업을 선도할 인재 발굴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올해 2만 6천호..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시민가치 ..
· 부천시, ‘악성 민원 대응 역량 강화 ..
· 부천시, ‘부천 브랜드 학교’ 공무원..
· 부천시, ‘2024년 하반기 청년 행정체..
· 중동 1기 신도시 선도지구 규모 ‘4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