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학생 창업, 고교 산학협력’ 주제 국회 토론회 개최
다양한 창업지원 제도 마련과 산학 협력 생태계 조성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23-09-06 16: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34


경기도교육청은 6일 ‘학생도 창업, 고교도 산학협력 할 수 있다!’ 주제로 국회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6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고등학교 산학 협력의 실질적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 창업생태계 조성을 논의하기 위해 ‘학생도 창업, 고교도 산학협력 할 수 있다’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이태규·강득구·강민정·양금희·이용빈·임오경 국회의원과 국회의원 연구단체 ‘약자의 눈’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했다.

토론회는 ‘학생 창업 및 고교 산학 협력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구자억 교수(서경대 혁신부총장)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1인 창조기업을 세운 백현이(한국애니메이션고) 학생의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한국교원교육학회 김희규 회장이 좌장을 맡아 구연희 교육부 지역인재정책관, 황윤규 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 정석희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교장, 송인수 교육의 봄 공동대표, 신세일 창업진흥원 지역창업실장, 조용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공인지원실장 등이 참여해 고교 창업과 산학협력 방안을 주제로 열띤 의견을 교환했다.

| AD |
토론회에서는 ▲고등학교에서의 산학협력단 도입 필요성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이 보유한 지식재산권과 체계적 기술 관리 및 보호 방안 ▲학생 창업 지원제도 확산 ▲창업생태계 구축 마련 등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토론자들은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제도적, 실질적 지원책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기업과 학교가 협력하며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을 함께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영상 인사에서 “학생들이 이상을 품고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산학 협력을 활성화하고 창업 역량을 키워 나가야 할 것”이라며 “새로운 경기교육은 다양한 창업지원 제도를 마련하고 산학 협력 생태계가 튼튼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 3월 4일부터 불법주정차 주민..
· 부천시, 5중 역세권 부상 ‘부천종합운..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의 삶의 질 높..
· 부천시 여월동 아파트단지서 흉기 휘두..
· 민주당, 고양병 이기헌·천안을 이재관..
· 국민의힘, 3차 경선 결선투표 결과… ..
· 경기도교육청, ‘교직원법률지원담당’..
· 경기도교육청, 2024 신규 지방공무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