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올해 홀수년생 대상 국가 암검진 수검 독려
“암 조기 발견 시 90% 이상 완치 가능”  
더부천 기사입력 2023-09-15 11:0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08
| AD |
부천시보건소는 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하고 있다.

시보건소 건강증진과에 따르면 암은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이지만 국가 암검진을 통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국가 암검진은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6대 암종(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에 대해 실시한다.

특히 대장암은 50세 이상이면 매년 분변잠혈검사를 통한 검진이 가능하고, 검사 결과 양성일 경우 무료로 대장내시경을 받을 수 있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생 출생자이며,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가입자는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집계한 부천시의 올해 8월 말 국가 암검진 수검률은 26.42%로, 전국 평균(26.2%)을 조금 웃도는 수치이다.

시보건소는 더욱 많은 시민들이 적기에 수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홍보에 나사고 있다. 국가 암검진과 관련된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032-625-4447~9)로 하면 된다.

부천시보건소는 “연말에는 예약이 많이 몰려 검진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국가 암검진 수검을 권장한다”며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많은 부천시민들이 검진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부천시, 3월 4일부터 불법주정차 주민..
· 부천시, 5중 역세권 부상 ‘부천종합운..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의 삶의 질 높..
· 부천시 여월동 아파트단지서 흉기 휘두..
· 민주당, 고양병 이기헌·천안을 이재관..
· 국민의힘, 3차 경선 결선투표 결과… ..
· 경기도교육청, ‘교직원법률지원담당’..
· 경기도교육청, 2024 신규 지방공무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