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학교복합시설 교육부 공모사업 6곳 선정
용인·여주·연천·시흥·안성·양주… 총사업비 1천375억 중 국비 518억 확보 
더부천 기사입력 2023-09-18 10:1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24
| AD |
경기도내 학교와 지역을 모두 만족시킬 학교복합시설 건립이 확충된다. 올해 교육부 공모사업에 경기도교육청의 6개 지역이 선정됐다.

경기도교육청은 2023년 학교복합시설 교육부 공모사업에 용인, 여주, 연천, 시흥, 안성, 양주 등 6개 지역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와 지역의 필요에 따라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 등을 학교 시설과 함께 복합적으로 설치하는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용인 등 6개 지역의 학교복합시설 건립 사업비 1천375억 원 중 518억 원의 사업비를 교육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용인은 백암면에 수영장, 돌봄교실, 주민편의시설을 갖춘 (가칭)백암복합문화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여주는 신설 대체 이전되는 여주초등학교에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을 추진해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돌봄교실, 메이커스페이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연천은 전곡읍 교육청 소유부지에 (가칭)에듀헬스케어센터를 조성해 수영장, 볼링장, 도서관, 돌봄교실, AI·AR·코딩교육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흥은 신규 학교 설립과 연계해 (가칭)장현1초에 학교복합시설인 복합커뮤니티센터 설치를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안성은 지난 2021년 폐교한 보개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개교한 미래형 공립 대안학교 신나는학교에 지역 연계는 물론 학교와 마을의 상생을 위한 공유 학습장을 설립한다.

앙주는 덕산초등학교에 기존 학교 부지를 활용해 청소년시설, 돌봄교실, 다목적체육관, 공영주차장 등을 설치해 주민 편의를 도모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지자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31개 시·군에 1개교 이상 학교복합시설 설치를 목표로 공모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헌주 시설과장은 “이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을 계기로 학교복합시설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의 현안 수요와 학교의 요구가 부합하는 시설을 확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중앙선관위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경기도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맞춤..
· 경기도, ‘2024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
· 경기도, 대설 대비 온실·비닐하우스 ..
· 경기도,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 집중관..
·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2023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