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전공제회, 안전한 울타리 역할” 당부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안양옥 제19대 이사장 취임식 참석
“경기도교육청아 교권문제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하겠다” 
더부천 기사입력 2023-09-20 11:4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79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오른쪽)이 안양옥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있다. | 사진=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19일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학생과 교사를 위해 안전한 울타리 역할을 잘 감당해 안심공제회로 불려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안양옥 이사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이경희 제1부교육감, 하덕호 학교안전과장,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직원 등이 참석했다.

임 교육감은 “교권문제에 대해서 경기도교육청은 이제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는 지금처럼 교육청이 뒤처지고 있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어떤 일이 발생했을 때 선생님들이 안심할 수 있는 울타리가 돼 달라”면서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안 이사장에 대해서도 “정성을 다해서 해주겠다는 뜻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안전공제회가 안심공제회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AD |
안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교권 위기 속 우리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의 책무가 크다”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학생과 교사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제2의 도약기를 가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이시장은 “2년의 임기 동안 더 큰 도약을 위해 이사장으로써 임무를 충실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양옥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은 서울교육대학교 명예교수로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을 졸압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교육학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한국장학재단 제3대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
· 부천시, 2024년 1월 1일자 2천280명 대..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24..
· 경기주택도시공사, ‘1인 가구 특화 주..
·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 밀원식물 씨..
· 경기도, 제34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
· 유경현 경기도의원, “안전취약가구 소..